로고

국민의힘, '대장동' 국감 증인·참고인 46명 요구

윤지호 기자 | 기사입력 2021/09/30 [22:35]

국민의힘, '대장동' 국감 증인·참고인 46명 요구

윤지호 기자 | 입력 : 2021/09/30 [22:35]
국민의힘이 30일 대장동 비리 의혹과 관련, 46명의 국정감사 증인과 참고인 채택을 요구하며 대대적 총공세에 나섰다.

국민의힘은 천화동인 5호 실소유주인 정영학 회계사가 검찰에 김만배 화천대유 대주주, 유동규 전 성남도시개발공사 기획본부장 등 대장동 개발 핵심들간의 2년간 대화 녹취파일 19개와, 금품이 오가는 현장을 찍은 사진 등을 제출한 것이 대장동 사태의 중대 분기점이 됐다고 판단하며 총공세로 전환한 양상이다.

국민의힘은 이날 국토위와 법사위, 행안위, 정무위 등 4개 상임위 국정감사에 출석해야 할 대장동 증인·참고인 46명의 명단을 공개하며 더불어민주당이 이를 수용할 것을 촉구했다.

명단에는 김만배 화천대유 대주주, 유동규 전 본부장, 남욱 변호사 등 천화동인 2~7호 실소유주, 권순일 전 대법관, 박영수 전 특검, 이한성 천화동인 1호 이사 등이 망라돼 있다.

김기현 원내대표는 국정감사 하루 전인 이날 국회에서 긴급 기자간담회를 갖고 "국정감사가 호위무사를 자처하는 민주당의 조직적 방해로 '맹탕 국감' 위기에 처했다"며 "민주당은 '대장동 이제명 게이트' 의혹을 속도있게 풀어나갈 수 있도록 증인채택 관련 승인과 거부방침을 즉각 철회할 것을 요구한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국민적 관심사는 단연코 화천대유 이재명 성남판교 대장동게이트 사건인데, 압수수색에 휴대폰 창문 밖으로 던졌던 이재명 측근 유동규 전 성남도시개발공사 사장 직무대행, 이한성 천하동인 1호 이사, 이재명의 정치생명을 연장시켜 줬던 권순일 대법관 등 핵심증인과 참고인 채택을 민주당이 거부하고 있다"고 비판했다.

그는 또한 성남도시개발공사 등에 대해서도 "관계기관에서 국회 자료제출 요구에 응하지 않고 있다"며 "이재명 스스로 최대 치적이라고 일컫었던 사업 관련자들 증인 채택을 거부하는 이유가 무엇인가. 숨길것 얼마나 많기에 조직적으로 은폐하고 숨기냐"고 질타했다.

그는 "민주당이 이재명 방탄국감 계속해서 고집한다면 민주당 스스로가 부패집단 비호세력임을 자인하는 꼴임을 지금이라도 명심하기를 바란다"며 "특검 국조 거부하는 자가 범인이고, 숨기려는 자가 대장동 게이트의 주범이다. 국감증인 참고인 채택 거부하는 것을 더이상 반복하지 말 것을 민주당에 다시한번 촉구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김 원내대표는 민주당이 '아직 수사 중이기 때문에 핵심증인 채택은 의미가 없다'고 말한 데 대해서는 "민주당이 그렇게 주장하는 것은 김만배하고 내통하고 있다는 증거"라고 비난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