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김정은, 전용열차로 어제 평양 출발"

홍천뉴스투데이 | 기사입력 2019/02/24 [17:23]

"김정은, 전용열차로 어제 평양 출발"

홍천뉴스투데이 | 입력 : 2019/02/24 [17:23]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베트남 하노이에서 열리는 제2차 북미정상회담에 참석하기 위해 23일 오후 평양역에서 전용열차를 타고 출발했다고 북한 <조선중앙통신>이 24일 공식 보도했다.

 


이번 방문에는 김영철·리수용·김평해·오수용 노동당 부위원장과 리용호 외무상, 노광철 인민무력상, 김 위원장 여동생인 김여정 당 제1부부장, 최선희 외무성 부상 등이 동행했다고 통신은 전했다. 하지만 김 위원장 부인 리설주 여사는 호명되지 않았다.

평양역에는 김영남 최고인민회의 상임위원장, 최룡해 당 부위원장, 박봉주 내각 총리 등 당과 정부, 군 간부들이 나와 김 위원장을 환송했다고 통신은 덧붙였다.

통신은 또한 김 위원장이 "응우옌 푸 쫑 베트남 공산당 서기장 겸 국가주석의 초청으로 곧 베트남을 공식 친선방문한다"며 "방문기간 두 나라 최고지도자들의 상봉과 회담이 진행된다"고 전했다.

다만 구체적인 공식 친선방문의 기간은 언급하지 않았다. 소식통들은 김 위원장이 오는 26일 베트남에 도착해 3월 1일까지 체류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노동당 기관지 노동신문은 이날 1면에 김 위원장이 평양역에서 의장대 사열을 받는 모습, 열차에 오르기 전 손을 흔들며 인사하는 모습 등을 담은 사진 4장과 함께 김 위원장의 베트남행을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