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김샘의 edu사랑 이야기 414. 학교에 퍼진 ‘피라미드 게임’

김동성 기자 | 기사입력 2024/03/27 [03:46]

김샘의 edu사랑 이야기 414. 학교에 퍼진 ‘피라미드 게임’

김동성 기자 | 입력 : 2024/03/27 [03:46]

  

드라마를 모방한 신종 따돌림 현상이 확산되고 있다.

지난 21일부터 전북 전주시를 중심으로 다수의 초·중·고교는 티빙(tving) 오리지널 시리즈 드라마 ‘피라미드 게임’ 확산 방지를 위한 가정통신문을 배포했다.

 

학교 측은 통신문에서 “드라마 ‘피라미드 게임’ 공개 후 놀이를 가장한 집단따돌림 현상이 학교에 확산하고 있다”고 우려했다.

 

이어 “‘피라미드 게임’은 학교 내에서 계급과 폭력의 문제를 다루며 학생들 사이의 서열을 정하고, 그 결과에 따라 상위 등급의 학생들이 하위 등급의 학생들을 괴롭히는 상황을 그리고 있다”고 설명했다.

 

여고를 배경으로 한 드라마 ‘피라미드 게임’은 한 달에 한 번 비밀투표로 왕따를 뽑는 학생들의 서열 전쟁을 그리고 있다. 학생들은 투표를 통해 서로를 A~F 등급으로 서열화하며, 하위 등급 학생들은 괴롭힘 대상이 된다.

 

19세 이상 관람가 작품이고, 티빙 오리지널 시리즈라 구독료를 내야 볼 수 있지만 일부 청소년이 드라마를 모방해 왕따 놀이를 즐기면서 학교폭력 우려가 이어지고 있다.

 

  

학교 측은 “놀이로 시작한 피라미드 게임이 특정 대상에게 실체적인 괴롭힘을 주는 심각한 학교폭력(집단따돌림)을 양산할 가능성이 높은 상황”이라며 “학생들 사이에 자유롭게 이루어지는 놀이문화가 범죄의 씨앗이 되지 않도록 학부모님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지도를 당부드린다”고 강조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