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추미애 “조선일보, 짜깁기 기사 보도해.. 명예훼손

김지호기자 | 기사입력 2015/04/20 [20:07]

추미애 “조선일보, 짜깁기 기사 보도해.. 명예훼손

김지호기자 | 입력 : 2015/04/20 [20:07]

추미애 새정치민주연합 의원이 <조선일보>를 명예훼손으로 고소하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이는 <조선>이 지난 17일 여야 정치인 14명 이름이 담긴 ‘성완종 로비 장부’를 검찰이 확보했다면서 그 가운데 유력 중진 정치인인 C의원도 포함됐다고 보도한 데 따른 것이다.
 
   
▲ 이미지출처 = 추미애 페이스북

20일 추 의원은 보도자료를 통해 서울중앙지방검찰청에 고소 방침을 밝히며 “<조선>은 검찰이 성완종 전 회장이 정치인에게 언제 어디서 얼마를 줬는지 신빙성 있는 자료를 가지고 있다면서 야당 정치인 7~8명을 언급, 그 중 새정연합의 유력한 중진 정치인인 C의원도 포함되었다고 악의적인 보도를 했다”고 말했다.
 
추 의원은 “이미 전날 <조선>은 박준호 전 경남기업 상무가 17년 전 국회 의원실에 1년 동안 근무한 사실이 있다는 것만으로 아무 근거 없이 마치 모종의 긴밀한 관계를 짐작 가능케 하는 ‘짜깁기’ 기사를 썼다”고 지적했다.
 
그는 “17일 보도된 뒤 <조선> 기사를 보고 누구든지 새정치연합 중진 C의원이 추미애라고 추론할 수 있었다”며 “실제로 17일 당일 수많은 언론의 확인요청 전화를 받았고 사무실 업무가 마비되었지만 <조선>은 저나 의원 실에 사전에 그 어떠한 사실 확인도 하지 않았다”고 꼬집었다.
 
추 의원은 “오히려 제 보좌관이 <조선>에 유력한 중진 C의원에 대한 확인요청을 하자 ‘추미애 의원이라고 나가지 않았거든요’라며 C가 추미애라고 추론될 것임을 알고 있는 듯한 발언까지 했다”고 밝혔다.
 
그는 “저는 성완종 전 회장과 어떠한 인연도 없었다”며 “특히 저는 박준호 전 상무가 경남기업에 입사했다고 하는 2003년 이후, 17대 총선에서 낙선함으로써 당시 현직 의원도 아니었다”고 무관함을 강조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