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다문화지원센터, 부부 관계 향상을 위한 부부요리교실 운영

용형선 기자 | 기사입력 2021/04/27 [18:01]

다문화지원센터, 부부 관계 향상을 위한 부부요리교실 운영

용형선 기자 | 입력 : 2021/04/27 [18:01]

홍천군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는 지난 4월 19일 관내 거주 일반가정 및 다문화가정 부부를 대상으로 다함께 프로그램 첫 회기를 운영했다. 다함께 프로그램은 양성평등사업의 일환으로 다양한 형태의 부부가 함께 어우러져 양성평등을 실현할 수 있도록 제공되는 프로그램이다.

 

센터의 2021년 다함께 프로그램은 상반기 부부요리교실, 하반기 부부도예교실로 각 10회기 운영을 계획하고 있으며, 회기당 부부 3쌍(6명)을 대상으로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준수해 소규모(10인 이내)로 운영할 계획이다.

 

부부가 함께 참여하기 용이하도록 상반기 부부요리교실의 경우 ‘밑반찬 만들기’라는 주제로 밀푀유나베, 낙지볶음, 돼지등갈비찜 등 가정에서도 손쉽게 활용할 수 있는 레시피를 사용하고 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일반가정 부부는 “같은 지역에 살지만 다문화가정 부부와 함께 활동할 수 있는 기회가 없어 아쉬웠는데 이번 기회를 통해 새로운 인연도 맺고 배우자와 모처럼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어 좋았다”고 말했다.

 

앞으로도 홍천군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는 지역 내 거주하는 다양한 부부의 양성평등을 실현하기 위하여 적극적으로 노력할 예정이며, 2021년 다함께 프로그램의 신청문의 및 신청방법은 센터 홈페이지 및 밴드, 인스타그램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