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뉴스
홍천군, 어린 동자개 5만 마리 방류
용석운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19/09/16 [17:54]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홍천군은 홍천강 내수면 생태계 보전 및 어업인 소득증대를 위해 9월 16일 강원도 내수면자원센터로부터 어린 동자개 5만 마리를 무상 분양받아 홍천강(서면 팔봉리) 일원에서 지역주민, 홍천강어업계원, 공무원 등 2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방류 행사를 가졌다.

 

 

 


동자개는 대표적인 민물 매운탕 감으로 꼽히는 경제성 품종으로 널리 알려져 있는 담수어류로 적응력이 뛰어나 저수지나 하천, 강 등 전역에 고루 분포하고 있는 어종이다. 이번 방류한 동자개는 1~2년 후 상품으로 성장해 홍천군 내수면 어업인의 소득증대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홍천군은 18년까지 13억8700만원을 투입하여 내수면 수산종자 7품종(메기, 붕어, 다슬기, 동자개, 쏘가리, 뱀장어) 5600만 마리를 방류하였으며, 19년에는 1억4300만원을 투입해 6품종(메기, 붕어, 다슬기, 동자개, 쏘가리) 약 2400만 마리를 방류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후손에게 물려줄 우리의 소중한 재산인 민물고기 육성을 위하여 모두의 관심과 노력이 꼭 필요하다”며 “불법어업행위를 지속적으로 단속해 방류뿐만 아니라 치어보존 및 어족자원 증식 등 어업질서를 확립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 홍천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