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뉴스
홍천군 "생계, 의료비 긴급복지지원 확대운영"
용석운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19/02/10 [18:25]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홍천군은 복지사각지대 발굴 및 소득 위기가구 보호를 위해 생계비, 의료비, 주거비, 교육비 등 긴급복지지원을 확대 운영한다.    

긴급복지지원 사업은 중한 질병 또는 부상, 방임·유기, 가정폭력·성폭력, 화재, 실직 등 위기사유 발생으로 생계유지가 곤란한 저소득층에 대해 긴급생계비를 일시적으로 신속하게 지원함으로 빈곤계층으로의 추락을 방지하는 제도이다. 선정기준은 총소득이 중위소득 75%이하(4인가구 기준 월 346만원), 재산 1억100만원 이하, 금융재산 500만원 이하인 가구이다.    

홍천군은 올 1월, 한 달 동안 57가구(79명)에게 4천2백만원의 긴급자금이 지원됐다. 겨울철 일자리 감소로 인한 생계곤란과 연료비 증가로 인해 긴급지원이 급증하고 있어, 앞으로 예산액 3억5천만원을 투입해 복지사각지대 발굴에 더욱 힘 쓸 예정이다.   

허필홍 군수는 “긴급지원 제도를 알지 못해 도움을 받지 못하는 가구가 발생하지 않도록 적극적인 홍보와 교육을 통해 복지사각지대가 없는 풍요로운 행복창조도시 홍천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홍천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