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홍천군종합사회복지관, 2024년 우리동네 문화센터 진행

윤지호 기자 | 기사입력 2024/04/08 [18:52]

홍천군종합사회복지관, 2024년 우리동네 문화센터 진행

윤지호 기자 | 입력 : 2024/04/08 [18:52]



홍천군종합사회복지관(관장 김시재)은 3월 14일부터 내촌면 물걸2리 주민들을 대상으로 2024년 우리동네문화센터 사업을 진행했다. 


이번 사업은 2023년 물걸2리 주민들의 욕구를 반영하여 제로웨이스트 수료증 과정, 천연 염색 교육이 총 8회기로 진행되며, 3월 14일부터 4월 4일까지 매주 1회, 총 4회에 걸쳐 제로웨이스트 수료증 과정을 마쳤다. 


제로웨이스트 수료증 과정은 춘천 봄내향기 공방 한제헌 대표를 강사로 초빙하여 1회기 스킨&로션, 2회기 한방샴푸&트리트먼트, 3회기 세탁세제&섬유유연제, 4회기 주방세제&과일세정제 교육을 진행하고 참여자 100% 참석 및 수료로 모두가 KDCA협회(한국디자인공예협회)의 수료증을 취득했다.

 

 



이번 사업은 기후 위기 시대에 탄소중립 실현을 위해 주민 스스로 환경 문제를 인식하고 교육을 통해 물걸2리 주민의 역량을 높여 마을에 환경 공방을 설립하여 더 많은 마을 주민들이 환경 문제에 관심을 갖고 추후 제로웨이스트 강사로 활동할 수 있도록 수료증 과정을 진행했다.

 

사업에 참여한 물걸2리 마을주민은 “우리 마을과 홍천읍이 거리적으로 멀리 떨어져 있어 문화체험이나 교육의 기회가 적은데 홍천군종합사회복지관에서 올해에도 주민들의 욕구에 알맞은 제로웨이스트 수료증 과정을 지원해 주셔서 감사하다”며 “취득한 수료증으로 마을과 홍천군에 환경 문제를 예방·해결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활동하고 우리 마을부터 쓰레기를 더 만들어 내지 않는 생활용품을 사용할 수 있도록 홍보하며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박해연 사회복지사는 “제로웨이스트 수료증 과정을 통해 자신의 역량을 향상시켜 마을에서 물질과 재능을 서로 나누고 어르신들과 문화 활동을 함께 하고자 하는 마음을 가지고 적극적으로 교육에 참여해주신 마을주민께 감사드린다”며 “홍천군 지역주민의 역량강화 교육 및 문화체험활동이 활성화 될 수 이루어 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