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홍천군가족센터, 다문화 나눔봉사단 역량강화와 활성화를 위한 교육 진행

이은희 기자 | 기사입력 2024/03/29 [12:06]

홍천군가족센터, 다문화 나눔봉사단 역량강화와 활성화를 위한 교육 진행

이은희 기자 | 입력 : 2024/03/29 [12:06]

 

홍천군가족센터(센터장:이상훈)는 2024년 3월 20일(수)부터 3월 28일(목)까지 좋은이웃과 함께하는 정착지원 사업으로 센터 소속 다문화 나눔봉사단의 활성화와 봉사자 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을 진행하였다.

 

홍천군가족센터 다문화 나눔봉사단은 결혼이민자 30여명이 모여 활동 중인 단체로, 홍천지역의 취약계층을 발굴하며 반찬 나눔 봉사, 주거환경개선봉사, 김장봉사, 취약계층 물품지원봉사, 연탄 봉사, 지역축제 자원봉사 등 적극적인 활동을 펼치고 있으며, 홍천지역 사회단체와 결연을 통해 활동 영역을 넓혀가며 나눔 활동을 실천하고 있다.

 

  

이번 교육은 ‘나와 너, 함께하는 우리’라는 주제로 자원봉사자 마인드 관리와 소통의 기술을 배웠으며, 홍천소방서와 연계하여 심폐소생술(CPR), 응급처치 방법을 배워 일상생활에서 발생할 수 있는 응급상황에 대비할 수 있도록 교육을 진행하였다. 또한, 아로마힐링테라피 교육을 통해 스트레스 해소를 위한 감정관리와 심신 안정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으며, 본 교육을 통하여 배움을 통해 나눔을 실천하는 봉사단이 될 수 있도록 지원하였다.

 

  

홍천군가족센터 이상훈 센터장은 “현재 다문화 나눔봉사단이 관내 취약계층을 발굴하여 여러 활동을 추진하고 있고, 여러 단체와 연계하며 활동을 넓혀가고 있다.”며 “이번 교육을 통하여 자원봉사자로서의 마음가짐을 바르게 하고, 지속적으로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주민들을 발굴하면서 응급상황에도 대비하며 여러 방면으로 도움을 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