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홍천문화재단, 1억5천 공모사업유치 ... 와동분교서 전시

윤지호 기자 | 기사입력 2024/03/25 [17:15]

홍천문화재단, 1억5천 공모사업유치 ... 와동분교서 전시

윤지호 기자 | 입력 : 2024/03/25 [17:15]



(재)홍천문화재단(이사장 전명준)은 ‘2024 지역전시 활성화 공모지원사업’을 와동분교에 유치했다고 밝혔다. 본 사업은 문화체육관광부와 (재)예술경영지원센터가 국민의 미술문화 향유기회를 확대하고, 전시 콘텐츠의 지역 확산을 위해 시행한 공모사업으로 총 118건이 신청했으며 최종 16건이 선정됐다.

 

(재)홍천문화재단은 이번 사업을 통해 총 1억 5천만 원을 지원받아 와동분교 곳곳에 자연을 사랑하는 북유럽 작가들의 삶이 투영된 그림책 작품을 중심으로 뉴미디어아트와 빛 설치작품 등을 전시한다. 홍천 관내 작가들과 함께 전시와 관련한 프로젝트를 실시하여 전시를 진행할 예정이다. 워크숍 기간에는 북유럽 작가가 직접 작품에 대해 설명하며 군민들과 소통하는 자리도 마련된다.

 

 



본 사업은 국내외 전시와 참신한 아트 프로젝트를 기획하고 아트 어드바이징 프로그램을 개발하는 전시기획 전문업체인 Art Angel Company(대표 유화영)와 함께 진행한다.

 

전명준 (재)홍천문화재단 이사장은 “이번 사업을 통해 해외 아티스트들과 관내 지역작가들과의 네크워크 확장, 군민들에게 예술적 즐거움과 가치를 제공하고 앞으로도 다양한 공모사업을 통해 수준 높은 전시를 유치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전시에 대한 상세내용과 자세한 일정 등은 차후 (재)홍천문화재단 홈페이지(hccf.or.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