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팔봉산 당산제, 4월 개최 .. 600년 전통제례와 당굿, 외줄타기 등 볼거리 풍성

윤지호 기자 | 기사입력 2024/03/12 [11:36]

팔봉산 당산제, 4월 개최 .. 600년 전통제례와 당굿, 외줄타기 등 볼거리 풍성

윤지호 기자 | 입력 : 2024/03/12 [11:36]

"팔봉산 당산제,  4월 21일(일)부터 2일간 팔봉산 관광지 대형 주차장 야외무대에서 개최" 

 



(재)홍천문화재단(이사장 전명준)은 팔봉산 당산제 추진위원회(위원장 김윤행)와 한국민속문화예술진흥원(대표 성미순)과 공동주관해 4월 21일 팔봉산 당산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팔봉산 당산제의는 세종대왕이 나라의 평안과 재난극복을 위해 국가차원에서 제의를 지낸 600여년의 전통을 갖고 있다. 조선왕조실록과 동국여지지, 신증동국여지승람, 세종실록지리지 등 각종 지리지와 홍천읍지에 기록되어 있으며 세종11년 변계량이 헌의한대로 전국에서 가장 명산인 팔봉산에서 4중월 길일에 홍천현감에게 치제를 드리도록 했다.

 

  © 세종실록지리지

 

이번 행사는 기존 당굿 행사 외에도 국민의 안녕을 기원하는 국사를 지내는 제례로 진행할 예정이며, 외줄타기와 전통무용, 국악공연 등 문화행사도 풍성하게 펼쳐질 예정이다.

 

전명준 (재)홍천문화재단 이사장은 “팔봉산당산제는 나라의 평안과 재난극복을 위한 국가차원의 제의로서 역사적 의미가 아주 크다”며 향후 “무형문화재 등록과 함께 세계적인 문화유산으로 지정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