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홍천군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2021년 가족인식개선 및 역량강화지원사업 성황리 종료”

최흥식 기자 | 기사입력 2021/12/17 [12:02]

홍천군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2021년 가족인식개선 및 역량강화지원사업 성황리 종료”

최흥식 기자 | 입력 : 2021/12/17 [12:02]

지난 9월부터 12월까지 홍천군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서 진행되었던 2021년 가족인식개선 및 역량강화지원사업이 성황리에 종료되었다.가족인식개선 및 역량강화지원사업은 가족 기능 강화 프로그램, 다문화가족 청소년 역량 강화 프로그램, 가족인식 개선 교육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었다.

 

가족 인식개선 및 역량강화지원사업은 지난 11월 5일 선정심의회를 통해 대상자를 선발하였다. 가족기능 강화프로그램은 지원한 14가정 중에 8가정이 선정되었으며, 다문화가족 청소년 역량 강화 프로그램은 지원자 22명 중 20명이 선정되었다.

 

가족 기능 강화 프로그램은 부모와 자녀가 함께 배우는 교육의 수강비를 지원해주는 사업으로 1인 32만원을 지원하였고, 다문화가족 청소년 역량 강화 프로그램은 다문화가족 청소년의 진로에 관련한 자기계발 교육을 하는 수강비를 지원해주는 사업으로 1인 33만2천원을 지원하였다.

 

가족 기능 강화 프로그램에 참가한 대상자는 “이번 좋은 기회를 통해 아이가 자연스럽게 도자기라는 매체에 집중하고, 흙을 만지다 보니 스트레스가 아이도 나도 내려가고, 서로 이야기도 나누며, 마음이 가까워지는 시간이었습니다. 여러 작품을 만들면서 몇 번이나 이 프로그램을 하게 해주셔서 감사한 마음이 들었는지 모릅니다. 지면으로나마 다시 한 번 감사드리며, 좋은 프로그램을 제공해주셔서 아이와 추웠던 거리를 좁힐 수 있었습니다.” 라고 소감을 전달하였다.

 

다문화가족 청소년 역량 강화 프로그램에 참가한 대상자 보호자는 "합기도를 수련하면서 공공장소에서 갖춰야 할 예절을 배웠고, 아이가 부모님께 감사한 마음과 친구의 소중함을 알게 되었다. 너무 신나고 즐거운 경험을 만들어 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라는 말을 전했다.

 

또한 가족 기능 강화 프로그램과 다문화가족 청소년 역량 강화 프로그램 선정자들을 대상으로 12월 5일에 가족인식 개선 교육으로 다양한 가족 이해 교육이 2회에 걸쳐 진행되었으며 코로나19의 확산으로 인하여 비대면 ZOOM교육으로 진행되었고 총 40명의 대상자가 참여하였다. 다양한 가족의 이해 교육을 진행하고 마무리로 아이싱 쿠키를 가족이 함께 꾸미는 시간도 가졌다. 가족인식개선 교육에 참가한 한 대상자는 “아이와 무언가를 함께 할 수 있는 시간이 생기고 대화를 통해 문제점을 해결해 나가는 과정들이 너무 좋았습니다” 라고 말했다.

 

한편 홍천군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이재송 센터장은 “홍천군에 거주하는 다양한 가족들이 더 많은 기회와 행복을 누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다. 또한 가족인식개선 및 역량강화지원사업은 2022년도에도 추진할 예정이며 보다 더 다양하고 폭 넓은 지원을 하려고 계획 중이니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린다.” 라고 입장을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