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뉴스
홍천군노인일자리전담센터, 어르신들의 ‘노노친구’
용석운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19/07/11 [18:58]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홍천군 노인일자리 전담센터(센터장: 박흥순)는 노인사회활동지원사업 노인일자리 노노케어 사업이라 해서 건강한 노인이 거동불편·경증치매노인, 취약노인, 독거노인, 조손가정 노인 등의 지속 적인 관리를 위해 수혜가 필요한 가정을 방문하여 일상생활을 안정적으로 유지할 수 있도록 안부확인, 말벗 등 정서적 지지활동과 생활 안전 점검 등 서비스를 지원해주는 사업 이다.

 

홍천읍에 살고 있는 참여자 허00 어르신(여,81)은 수혜자 김00 어르신(여,94)을 찾아 아름다운 동반자로 수혜자를 돌보고 있다. 참여자 허00 어르신은 ”노노케어처럼 보람 있고 즐거운 일자리를 제공해준 홍천군노인일자리 전담센터에 감사하다“며 ”수혜자 김00 어르신 댁에 노노케어 활동일이 아닌 날에도 식사나 안부를 챙기며 친언니 동생처럼 남다른 친분을 보여주고 있다”고 말했다. 수혜자 김oo 어르신은 “내가 얼마나 살지 모르지만 따뜻하게 챙겨주는 참여자 허000가 얼마나 고마운지 모른다”며 “나 죽을 때까지 내 말벗을 해줘야 된다며 고맙다”고 말했다.

 

한편, 지속적으로 노노케어 참여 및 수혜자를 발굴하여 수혜자 어르신들이 외롭지 않은 일상을 보낼 수 있도록 더 많은 서비스를 제공 할 계획이다.

 

ⓒ 홍천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