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장흥군 드림스타트, 아동복지기관협의체 회의 개최

<장흥군 종합>

여전화 기자 | 기사입력 2019/04/22 [10:48]

장흥군 드림스타트, 아동복지기관협의체 회의 개최

<장흥군 종합>

여전화 기자 | 입력 : 2019/04/22 [10:48]

 

▲     © 전남방송

 

장흥군(군수 정종순)드림스타트는 18일 드림스타트 프로그램실에서 아동복지관련기관의 정보공유 및 복지서비스 제공관련 업무 협의를 위해 아동복지기관협의체 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에는 장흥군드림스타트가 주최, 장흥경찰서,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장흥교육청위센터, 장흥초등학교, 청소년수련관, 장흥자활센터, 가족지원센터 등 8개 기관의 19명의 실무자가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관내 3가구의 사례관리아동에 대한 문제해결 및 사업연계 조정을 위한 회의를 실시했다.

 

지역 및 외부기관의 자원을 제공받아 연계할 프로그램이 있는지에 대한 협의, 기관간 역할분담, 복지서비스 중복 지원 예방 등도 심도있게 논의했다.

 

드림스타트 관계자는 아이 한명을 키우기 위해서는 온 마을이 필요하다라는 말처럼 아이들의 생활 및 환경위기에 대한 즉각적인 대처가 이뤄질 수 있도록 아동복지기관간 정보공유, 협력, 모니터링을 통해 아동에게 실질적인 맞춤형 서비스가 제공될수 있도록 만전을 기하겠다고 밝혔다.

장흥군 용산면, 봄기운 담은 사랑의 열무김치 나눠

- 29개 마을 경로당에 열무김치 담가 전달

 

▲     © 전남방송
▲     © 전남방송



장흥군 용산면 남·여 의용소방대(대장 백정기, 심춘애)는 지난 17일 사랑의 열무김치 나눔 행사를 진행했다.

 

의용소방대원들의 정성어린 손맛으로 담근 열무김치는 각 마을 29개소 경로당으로 배달됐다.

 

이웃사랑 실천 행사의 일환으로 진행된 이번 사랑의 열무김치 나누기 행사는 김장김치가 떨어지는 시기에 맞춰 열무로 햇김치를 담가 전달했다.

 

백정기 용산면 의용소방대장은 이웃들과 따뜻한 정을 나누기 위해 노력하는 소방대원들에게 감사하다이웃과 더불어 살기 좋은 용산면 온정 넘치는 곳이 되도록 앞으로도 함께 노력하자는 말씀을 전했다.

 


원본 기사 보기:전남방송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기사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