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뉴스
홍천강에 향토어종 어린고기 방류
용석운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18/11/06 [14:43]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홍천군은 홍천강의 다양하고 건강한 어족자원 생태계 조성과 지속가능한 어업생산기반을 구축하고자 2018년 수산종자 방류사업을 홍천읍, 북방면, 서면 등 주요 하천에서 일제히 실시하고 있다. 

군은 1989년부터 현재까지 주요 저수지 및 하천의 수역특성을 고려한 우량 수산종자 방류로 자연생존율을 높여, 자연생태계 회복에 이바지해 왔으며, 올해 예산 1억3천6백만원을 확보해 쏘가리, 대농갱이, 다슬기, 붕어 등 향토어종 174만 마리를 방류했다.    

또한, 강원도 내수면자원센터에서 생산한 환경변화 등으로 점차 자원량이 감소되는 대표적인 토산 민물고기 빙어수정란, 동자개, 대농갱이, 뱀장어를 무상으로 분양받아 2천9만 마리를 방류하였으며, 11월 말 다슬기를 추가로 분양받아 방류할 계획이다.   

수생동물은 어종별 특성에 따라 방생장소, 시기, 품종 등을 수산자원 전문연구기관의 자문을 받은 후 방생해야 하며, 생태계 교란어종의 무분별한 방생으로 인한 자연환경과 생태계가 교란될 수 있어 무분별한 수생동물 방생 금지 홍보에도 힘쓰고 있다.

남기선 축산과장은 “홍천강 시대로의 도약을 위한 정책사업의 일환으로, 건강한 내수생태계를 조성해 낚시 등 유어객 증가에 의한 레저관광 상품화로 지역주민의 소득증대 및 청정 생태계 보전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 홍천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