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홍천사과『컬러플』, 레알팜에 등장!

이은희 기자 | 기사입력 2024/03/18 [15:27]

홍천사과『컬러플』, 레알팜에 등장!

이은희 기자 | 입력 : 2024/03/18 [15:27]

홍천군-(주)네오게임즈 컬러플 유통계약 체결

 

 

홍천군(군수 신영재)이 3월 18일, 모바일 농사체험게임 '레알팜'을 개발한 ㈜네오게임즈와 국내 육성품종인『컬러플』유통계약을 정식적으로 체결했다.

 

 

이번 유통계약 체결을 통해 홍천군 컬러플생산단지와 ㈜네오게임즈는 사과(컬러플) 생산과 유통에서부터 마케팅까지 협력함으로써 농업인은 안정적인 유통망을 구축하고 ㈜네오게임즈는 품질 좋은 사과의 공급처를 확보할 수 있는 상호협력의 계기가 마련되었다.

 

  

특히 ㈜네오게임즈는 이날 홍천군에 초기 과원 조성 시 발생하는 농업인의 경제적 부담을 줄여주기 위해 계약재배 농업인들에게 8,000만 원 상당의 사과 묘목 6,185주을 무상 제공했다.

 

홍천군은 이번 계약에 앞서 지난해 3월 ㈜네오게임즈(대표 박동우), 농촌진흥청 국립원예특작과학원(원장 김명우)과 3자 업무협약(MOU)을 체결했으며, 농촌진흥청은 현재 홍천군의 국내 육성품종 시장 확대 및 고품질 과수 생산을 위한『컬러플』 재배기술 컨설팅을 지속적으로 진행해 오고 있다.

 

국내 육성품종『컬러플』은 농촌진흥청 국립원예특작과학원 사과연구센터에서 2011년부터 지역 적응 시험을 거쳐 2019년에 품종보호 등록한 품종이다.

『컬러플』의 수확시기는 10월 상·중순으로 '후지'의 수확 전 유통이 가능하고, 새콤달콤한 맛과 예쁜 빨간색의 과피가 특징으로 주요 출하품종이 없어 수확량이 부족한 10월에 홍천사과 출하를 책임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신영재 군수는 "㈜네오게임즈와의 사과(컬러플) 유통계약을 통해 홍천사과의 안정적 유통체계를 구축하고 점차 다양한 농산물로 확대해 나감으로써 홍천 농산물의 유통경쟁력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네오게임즈에서 2012년 출시한 농사체험게임 '레알팜'은 국내뿐만 아니라 대만, 독일, 일본에서 해외 서비스도 운영 중인 약 1,000만 명 이상의 유저를 확보한 인기 캐주얼 게임으로 특히 사과의 게임 내 기온, 강우 등을 강원도의 기상환경을 적용함으로써 게임유저에게 현실적인 사과재배 경험을 느낄 수 있도록 하였다.

 

 

또한 농작물의 파종, 재배, 수확의 과정을 거쳐 얻게 되는 농산물은 쿠폰으로 지급되며, 이 쿠폰을 이용하여 ㈜네오게임즈에서 운영하는 레알팜 마켓 등 온라인 매장에서 신선 농산물을 구입할 수 있는 문화인 피지털 문화의 선구적인 게임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