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김샘의 홍천문화 탐방 106. 홍천박물관

이은희 기자 | 기사입력 2023/04/07 [05:26]

김샘의 홍천문화 탐방 106. 홍천박물관

이은희 기자 | 입력 : 2023/04/07 [05:26]

 

 

홍천 9경 어때?&홍천문화재, 명소, 명산 오늘 인증은 마지막 코스 홍천박물관입니다.

 

홍천박물관은 2003년 개관한 홍천향토사료관에서 시작해 총사업비 7억원의 예산을 마련, 2019년 5월부터 시설개선 공사를 시작해 2020년 12월 21일 개관했다.

 

홍천박물관은 열린 복합문화공간으로 박물관을 찾는 관람객들의 문화향유 기회를 제공하고자 홍천의 문화재를 소재로 한 다양하고 유익한 체험프로그램을 개발, 운영하고 있고, 홍천의 역사문화를 아우르는 상설전시와 홍천에 대한 주요 내용을 선정하여 기획한 특별 전시, 그리고 안락한 휴게공간을 통해 편안한 분위기에서 옛 사람들의 삶과 문화를 느낄 수 있는 공간입니다.

 

 

1층 상설전시를 하고 있는 홍천역사전시실은 홍천강 주변에서 사람이 살기 시작한 선사시대부터 현재 홍천의 모습까지 한눈에 볼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으며, 홍천의 주요 유적에서 출토된 유물을 전시하고, 홍천 전역에 위치한 문화재 및 유적을 소개하여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하고 있다.

 

2층 기획전시실에서는 홍천의 중요한 역사·문화를 주제로 한 전시를 다루어 관람객의 다양한 욕구를 충족시킬 수 있는 공간으로 구성하였다.

 

 

마지막 코스인 홍천박물관을 찾았을때는 홍천의 인물로 팔만대장경을 지휘 총감독한 고려 고종 몽고 침입 시 문하시중을 지낸 용득의 전이 열리고 있었습니다.

 

앞으론 기타 홍천의 문화재, 명소를 더 찾아 소개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 홍천문화재 탐방은 필자가 강원도홍천교육지원청에서 “2021 홍천 스포츠클럽 축제” 온 가족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걷기 - ‘홍천 9경 어때?’ 온라인 축제하면서 남겼던 기록을 정리한 내용입니다. 혹시 왜곡되었거나 잘 못 알고 기록되어 있는 것들이 있다면 알려주시면 수정해 가도록 하겠습니다.

 

김샘의 홍천문화 탐방은 화계초 김동성 교장이 기고한 글입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