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홍천뉴스
변정권 전, 강원도재난안전실장, 홍천군수 출마 선언
‘일 잘하는 사람, 일할 줄 아는 사람‘을 통해 위기 극복
최흥식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22/01/20 [20:25]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변정권 전 강원도청 재잔안전실장



변정권(60) 전 강원도청 재난안전실장이 1월 20일, 홍천군청 행정상황실에서 6.1지방선거에서 국민의힘 소속으로 홍천군수 선거출마를 공식 선언했다.

 

이날 기자회견에서 변 전, 실장은 “위기의 시대 지금은 책임 있는 변화와 혁신이 필요할 때이며, 이를 실현하기 위해선 ‘검증된 행정경험이 있는 인물’로 차별화되고 구체적인 정책과 공약이 제시돼야 한다”면서 “지금의 어려운 상황을 헤쳐 나가는데 ‘좋은 사람’이 과연 답일까요? 지금 홍천에는 좋은 사람이 아니라 강력한 추진력과 리더십을 겸비한 ‘일 잘하는 사람, 일할 줄 아는 사람‘을 통해 위기 극복이 요구되는 시기”라고 출마 배경을 밝혔다. 

 
변 전 실장은 책임 있는 변화와 혁신을 위해 ▲일하고 싶은 홍천, 매년 7개 이상의 기업유치 및 연간 고용율 70%달성, 지역내 총생산 7%성장, 정착하고 싶은 홍천 인구 7만 명 회복 즉 홍천7·7·7 프로젝트 ▲참여하는 농정, 안심하고 농사짓는 홍천 ▲글로벌 K관광을 선도할 관광산업 육성 ▲군(軍)과 상생 발전하는 군민화 운동 ▲적극 행정으로 일 잘하는 행정, 최고의 행정서비스 제공 등을 제시했다. 

 

홍천 7·7·7 프로젝트

  

일하고 싶은 홍천, 매년 7개 이상 기업유치로 연간 고용율 70%달성 ▲기업하기 좋은 홍천, GDRP(지역내총생산) 7%성장 ▲정착하고 싶은 홍천, 인구 7만명 회복을 추진한다는 공약을 내세웠다. 

 
이를 위해 ▲신산업분야 연구기관 유치 ▲핵심인재 양성 ▲창업지원 확대 ▲관광산업 및 국가항체클러스터 등과 연계한 기업유치 ▲공공부분 일자리 확대 ▲귀농귀촌 인구와 제대군인 정주여건 기반을 조성한다는 계획이다. 

 
참여하는 농정, 안심하고 농사짓는 홍천

 

농업분야에는 수도권 공공급식에 홍천산 농식품 공급망을 구축하고 기후변화에 대응한 과수산업과 스마트농업을 육성하고, 안심하고 농사짓는 홍천농정 구현을 위해 3대 보험 100%지원과 대체육 식품클러스터로 미래산업을 선점해 나갈 것임을 밝혔다. 

 
축산업 분야는 홍천군 관내에서 발생되는 가축분뇨를 전량 무료 수거해 유기질비료를 만들어 경종농가에 무상지원하고, 사료비 경감을 위한 조사료생산 지원을 확대하고, 임업 분야는 단계별 300만평 규모의 대규모 밀원단지 조성과 특성화된 산야초 재배를 확대해 경영산림을 통한 소득증대와 관련 산업 유치 등 관광산업으로 육성할 것을 약속했다. 

 
글로벌 K관광을 선도할 관광산업 육성

  

정부 제4차(2022~2031)관광개발계획의 수도권 외국인관광객 분산정책과 연계한 관광상품 개발과 민자유치로 홍천온천 재개발 사업을 통한‘힐링홍천온천리조트’조성, 홍천강 살리기, 꽁꽁축제 확대, 최초 홍천강변 전용마라톤 코스개발 및 사계절 스포츠 마케팅을 위한 체육시설도 확충을 제기했다. 

 
군(軍)과 상생발전 하는 군민화 운동 전개

  

태학리 204항공대 이전, 군(軍)관련 연구기관 및 훈련소 유치, 군장병 지원 프로그램 개발 등을 추진하면서, 군(軍)과 상생으로 지역경제 활성화를 이끌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적극 행정으로 일 잘하는 행정, 최고의 행정서비스 제공

  

홍천군 조직 전반에 대해 대진단하고 일하는 조직으로 전면 개편해, 적극행정으로 군민 여러분의 민원을 최우선 하는 행정개혁과 혁신을 이루고, 군 직영 또는 위탁사업에 대해서는 경영진단과 함께 전면적으로 재검토 할 계획이다. 

 
이 밖에도 군민 공감대를 조성해 ▲관내 고등학교 졸업 후 대학 진학시 전학년 등록금 지원 ▲전통시장 재건축을 위한 타당성 검토 ▲안정적 물 공급을 위한 수자원 확보 ▲홍천읍 시가지 만성주차난 해결방안 마련 등도 군민과 함께 고민하고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어 변정권 전 실장은 “소수의 의견에도 귀 기울이되 대의를 위한 일에서는 어떠한 저항에도 물러섬 없이 나아가며, 기회를 기다리는 홍천이 아니라, 위기에 도전하고 미래를 설계하겠다”며 홍천군민의 응원과 성원을 당부했다.

 

ⓒ 홍천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