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여수시, 벼농사 종합평가회 개최(여수시 종합)

이남현 기자 | 기사입력 2016/09/28 [08:39]

여수시, 벼농사 종합평가회 개최(여수시 종합)

이남현 기자 | 입력 : 2016/09/28 [08:39]

여수시, 벼농사 종합평가회 개최

쌀 경쟁력 제고 위한 변화의 자리 마련

 

▲     © 전남방송

 

▲     © 전남방송

 

여수시(시장 주철현)는 27일 돌산읍 둔전단지에서 농업인 등 2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올해 벼농사를 평가․분석하기 위한 ‘2016년 벼농사 종합평가회’를 가졌다.

 

최근 몇 년 간 국민들의 식습관 변화로 1인당 쌀 소비가 지속적으로 감소하고 쌀 생산량 증가에 따라 재고량도 늘고 있는 실정으로, 쌀값 하락을 막기 위한 적정 생산량 유지와 쌀 시장경쟁력 확보를 위한 맞춤형 전략 추진 등 다양한 노력이 요구되고 있다.

 

이에 여수시는 지난 2004년부터 소비 트렌드를 반영한 쌀 생산 핵심기술과 저비용 생산기술을 보급하기 위해 ‘지속가능 유기인증 쌀 생산단지 조성’ 시범사업을 추진해 왔으며, 3개소 13.7ha에서 유기인증을 획득했다.

 

올해는 ‘벼 생산비 절감 종합기술모델화 시범사업’을 추진해 무논직파를 통한 생산비 절감으로 가격경쟁력을 확보하는 등 농가소득 증대에 앞장서 왔다.

 

또한 지역특성에 맞는 최고의 품종을 선발하고 이를 확대 보급하기 위해 벼 품종 비교전시포(시범농장)를 운영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이번 벼농사 종합평가회는 ‘벼의 단순 재배에서 쌀 생산’으로 농가의 인식을 변화시켜 다양화된 쌀 시장에 대한 대응책을 마련하는 자리가 됐다”고 말했다.

 

‘여수․순천․광양 생활체육 교류전’ 30일 여수서 개최

 

여수시(시장 주철현)는 오는 30일 진남체육관 등 5개 경기장에서 ‘제2회 여수․순천․광양 생활체육 교류전’을 개최한다.

 

이번 생활체육 교류전은 전남 동부권 상생 및 공동발전의 토대를 마련하고 여수․순천․광양 3개시 생활체육 동호인들의 화합과 결속을 다지는 체육행사다.

 

지난해 4월 순천에서 열린 제1회 대회를 시작으로 매년 지역을 순회하며 개최되는 생활체육 교류전은 전남 동부권 생활체육인들의 친선 도모는 물론 생활체육 저변 확대와 활성화에 이바지하고 있다.

 

배구, 탁구, 배드민턴, 족구 등 5개 종목에서 기량을 겨루게 되는 이번 교류전에는 여수시 선수단 173명, 순천시 100명, 광양시 100명 등 총 373명이 참여하게 된다.

 

여수시 관계자는 “이번 대회가 3개시 생활체육 동호인들의 경기력 향상과 우호증진의 장이 될 수 있도록 대회 준비와 원활한 경기운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여수시, 공직자 대상 ‘이순신 리더십 교육’ 실시

창의적․혁신적 리더 양성

 

여수시(시장 주철현)는 6급 이하 공무원 80여명을 대상으로 오는 30일과 11월 4일 두 차례에 걸쳐 ‘이순신 리더십 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교육은 이순신 장군의 위기관리능력 및 인간애를 주제로 한 이론교육과 지역 내 관련 유적지에 대한 현장체험도 함께 실시해 이충무공 리더십에 대한 교육효과를 극대화할 계획이다.

 

시는 공직자들이 이순신 리더십 교육을 통해 행정의 다양한 환경과 변화에 대응할 수 있는 창의적 리더십을 습득해 시민중심의 시정을 추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여수시가 ‘공직자 이순신 리더십 교육’의 중심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교육과정을 지속적으로 업그레이드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지속적으로 다양한 직무교육을 실시해 직원들의 업무능력을 높여 시민들에게 최고의 행정서비스를 펼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여수시는 시민을 제대로 섬기는 역량 있는 공무원 양성을 위해 사회복지, 보고서 작성, 홍보기법, 예산회계실무 과정 등 전문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을 연중 실시하고 있다.

 

여수시, 가을 수확기 휴일 농기계 대여

 

여수시(시장 주철현)는 본격적인 가을작물 수확기를 맞아 농업인의 편의를 위해 내달 한 달 동안 휴일에도 농기계를 대여한다.

 

농기계 대여는 1농가당 1기종으로 최장 2일까지 임대가 가능하다. 임대농기계 출고는 오전 9시부터 11시까지며, 반납은 오후 4시부터 6시까지다.

 

콤바인, 트랙터 등 대형농기계는 농가 현장까지 무료로 운송해 주며, 작업 중 고장이 발생할 경우 담당공무원이 현장에 출동해 수리지원에 나선다.

 

임대를 희망하는 농가는 여수시 농기계임대사업소를 방문하거나 전화(☏ 659-4466)로 신청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2008년 개소 이후 농기계임대사업소의 이용실적이 매년 18% 이상 증가하고 있다”며 “사업을 지속적으로 확충해 농작업 기계화의 비중을 늘려 지역농가의 경쟁력을 더욱 높여 나가겠다”고 밝혔다.

 

▲     © 전남방송

 

‘여수·순천·광주 한국화 교류전’ 내달 1~8일 여수진남문예회관서 열려

 

여수·순천·광주 3개 도시 한국화 교류전이 ‘갯내음 속에 꽃향기 내리다’라는 주제로 내달 1일부터 8일까지 여수진남문예회관에서 열린다.

 

광주·순천·여수의 한국화 작가들은 긴밀한 소통으로 서로의 문화적 차이를 이해하고 친목과 화합을 도모하기 위해 활발한 교류활동을 갖고 있다.

 

이번 교류전은 각 지역의 풍경을 미적으로 형상화한 작품들을 전시해 시민들과 교감하고 전통문화예술의 소중함을 일깨우는 자리가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청맥회 윤희순 회장은 “아름다운 해양관광 도시 여수에서 전통의 묵향과 현대적인 감각들이 함께 어우러지는 화합의 장을 마련하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며 “소중한 작품의 출품을 위해 열정을 쏟아주신 각 지역 대표 작가님들께 감사드리고, 가을을 맞아 예술적 감성을 풍성하게 할 이번 전시회에 시민 여러분의 많은 관람을 바란다”고 말했다.

 

▲     © 전남방송

 

여수시 대교동, 홀로사는 어르신 집수리 봉사

국제와이즈멘 오션클럽과 지붕수리 등 주거환경개선 활동 전개

 

여수시 대교동에서는 지난 25일 국제와이즈멘 오션클럽(회장 노화성) 사회봉사단과 함께 홀로사는 어르신 가정을 찾아 지붕개량 및 외벽 도색작업 등 집수리 봉사활동을 펼쳤다.

 

이번 봉사활동은 지병으로 인해 생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독거노인 세대를 발굴해 지원하게 된 것으로, 이날 국제와이즈멘 오션클럽 30여명의 봉사자들은 노후화된 지붕수리와 외벽 도색을 실시하고 집안 구석구석을 청소해 쾌적하고 편안한 주거환경을 만들어 주었다.

 

이날 봉사혜택을 받은 할머니는 “비가 올 때마다 지붕에 물이 새 걱정이 많았는데 이렇게 친자식처럼 찾아와 집을 수리해주니 고마움을 이루 말로 다할 수 없다”며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하헌옥 대교동장은 “휴일도 반납하고 구슬땀을 흘리며 힘써 주신 모든 분들의 노고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더불어 살아가는 사회분위기 조성으로 어려운 이웃에게 삶의 의욕을 심어주는 등 지역민 복지증진에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 전남방송

 

대경건축사사무소, 대한노인회 여수시지회에 컴퓨터 2대 기증

 

▲     ©전남방송

 

대경건축사사무소(소장 박영래)는 지난 23일 대한노인회여수지회(지회장 최용권)에 300만원 상당의 컴퓨터 2대를 기증했다.

 

대한노인회여수지회는 그동안 낡은 컴퓨터로 부설 노인대학 교육을 실시하는 등 많은 불편을 겪어 왔으며, 이런 사정을 접한 박영래 소장은 이날 훈훈한 기부를 실천했다.

 

박영래 건축사는 “백세시대를 살아가는 어르신들의 배움의 열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으면 하는 마음으로 기증을 하게 됐다”고 밝혔다.

 

최용권 여수지회장은 “요즘 불경기라 어려움이 많을 텐데 이렇게 소중한 나눔을 실천해 줘 정말 고맙다”며 “노인회 운영에 적극 활용해 다수의 어르신들이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여수시청 ‘나눔누리 사랑 봉사단’, 요양시설 봉사 활동

 

▲     © 전남방송

여수시청 ‘나눔누리 사랑 봉사단’의 행복나누미팀은 지난 25일 여천동에 소재한 노인요양시설 ‘행복한 집’을 방문해 봉사활동을 펼쳤다.

 

이날 봉사단원들은 이․미용봉사, 이부자리 먼지 털기, 색소폰 연주, 함께 노래하기, 시설 환경정비 등에 정성을 쏟았다.

 

또한 단원들이 십시일반으로 모금한 성금으로 시설에 필요한 세제를 구입해 전달해 주었다.

 

이번 봉사활동에 참여한 직원은 “어르신들이 반갑게 맞이해 주시고 함께 노래도 하면서 즐거워하시는 모습을 보며 작은 나눔이지만 큰 보람을 느꼈다”고 말했다.

 



 

 

 


원본 기사 보기:전남방송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Warning: fclose(): supplied argument is not a valid stream resource in /home/inswave/ins_news-UTF8-67/ins_lib/ins_string_class.php on line 50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