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지방자치
홍천소방서, 소방시설 작동기능점검 실무교육장 운영 및 장비 무상 대여
이원열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17/10/11 [14:19]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홍천소방서(서장 이기중)에서는 특정소방대상물 관계인의 자율안전관리 역량을 강화하고자 연중 자체점검기구 사용법 교육을 위한 실무교육장 운영 및 점검기구를 무상으로 대여하고 있다.     

홍천군에는 작동기능점검대상이 422개소로 이에 해당하는 건물관계자는 건물의 사용승인일이 속한 달까지 연 1회 이상 소방시설 등 자체점검을 실시하고 그 결과를 30일 이내에 관할소방서에 제출해야 하지만 대부분 영세하여 자체점검기구를 보유하지 못하고 있는 실정이다.    

이에 홍천소방서는 열·연기감지기 측정기, 전기절연저항계, 전류전압측정계, 방수압력측정계 등 11종의 소방시설 점검기구를 무상으로 대여해주는 서비스를 운영한다.     

대여 절차는 홍천소방서 담당자에게 유선연락(Tel. 439-2421)하여 점검기구 대여가능여부를 확인 후 방문하여 신청서를 제출하면 1회에 3일 동안 대여 할 수 있다.    

소방서 관계자는 “관계인들의 부담을 덜고 자율적인 소방안전문화 정착을 위해 이번 서비스를 시행하게 되었다”며 “대여를 희망하는 분은 소방서에 방문해 점검기구 사용방법 등을 교육받고 내실 있는 점검을 실시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 홍천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