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홍천읍, 민원인 대상‘우리동네 건강놀이터’ 운영

용석운 기자 | 기사입력 2020/11/13 [11:59]

홍천읍, 민원인 대상‘우리동네 건강놀이터’ 운영

용석운 기자 | 입력 : 2020/11/13 [11:59]
 

 


홍천읍 행정복지센터가 민원인을 대상으로 ‘우리동네 건강놀이터’를 홍천읍사무소 민원실에서 운영한다.

 

‘우리동네 건강놀이터’(이하 건강놀이터)는 홍천읍 행정복지센터가 홍천군보건소, 홍천군정신보건센터와 함께 11월부터 운영하고 있는 다양한 건강서비스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으로 주민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

 

건강놀이터에서는 간호직공무원이 혈압, 혈당 측정을 통한 만성질환 관리와 개인의 건강상태에 따른 맞춤형 건강 상담을 제공하고 있다.

 

또 보건소는 금연을 희망하는 흡연자를 대상으로 금연 상담을 실시하고 있으며, 정신보건센터는 우울증과 스트레스 선별 검사를 통하여 고위험군을 조기 발견해 예방 및 관리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프로그램은 매월 둘째, 넷째 수요일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운영되며, 관리를 필요로 하는 대상자는 추후 보건소와 정신보건센터로 연계해 지속적인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참여 대상자에게는 위기가구 및 복지사각지대 발굴을 위한 리플릿과 홍보물을 나눠주며 위기상황에 처한 주변의 어려운 이웃이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신고해 줄 것도 당부하고 있다.

 

박순자 홍천읍장은 “의료서비스의 접근성을 높여 주민들의 의료 및 보건 욕구를 적극적으로 해소해 읍행정복지센터가 보건복지서비스의 중심점이 되도록 노력하겠다.”라며 “앞으로도 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더욱 강화된 복지와 건강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발굴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김정미 보건소장은 “코로나19로 찾아가는 서비스를 추진하는데 한계가 있었는데 이번 프로그램 추진으로 많은 주민들이 이용할 것으로 기대된다.”라며 “군민 스스로 건강에 관심을 기울일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다양한 방법을 모색하겠다.”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