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군산대, 6~30일 유영숙 전담교수 제자 작품전 개최

군산대학교 | 기사입력 2014/10/06 [14:23]

군산대, 6~30일 유영숙 전담교수 제자 작품전 개최

군산대학교 | 입력 : 2014/10/06 [14:23]

군산대학교 평생교육원 전통한지공예 전담교수 ‘유영숙 교수 제자 작품전’이 6일부터 30일까지 군산대학교 박물관 내 기획전시실에서 개최된다.

‘한지공예의 어제와 오늘’을 주제로 한 이번 전시회에는 한경림, 김종희, 이은희, 박완수, 전학식, 강소영, 임미정, 김유미, 박인혜, 박경희 등 유영숙 교수의 제자 10명의 작품이 전시된다.

전시작품은 유영숙 교수의 지승발을 비롯해서 오방3합태극상자, CD&DVD, 용비어천가항아리, 6각호족탑등, 상판, 단청다기함, 팔각지통, 반닫이와좌경, 직사각오방태극상자, 경대 등 11점으로 작품완성도가 높아 눈길을 끌고 있다.

유영숙 교수는 “전시된 작품들은 짧게는 2~3년, 길게는 10여년이 넘도록 작품활동을 해온 작가분들의 작품으로, 우리 전통의 우암하과 멋을 느낄 수 있는 작품들”이라고 설명했다.

군산대학교 소개
군산대학교는 지역밀착형 교육선진화대학이다. 군산대학교의 청사진은 이 말 속에 고스란히 담겨있다. 군산대학교는 ‘새만금 선진대학’이란 슬로건을 내걸고 전북 및 새만금 지역 핵심전략 사업에 맞춰 꾸준히 학과조정을 해왔다. 장기적으로는 자동차 조선 항공,부품소재 IT융합 생물 식품산업 환경 에너지 해양레저 관광 국제비지니스 등 몇 개의 지역 유망 산업에 맞춰 학과를 클러스터화할 예정이다. 지역대학과 지역사회가 공유해야 할 사회적 문화적 영역이 넓음을 생각할 때 이는 주목할만한 일이다. 이러한 전략은 성공적이어서 군산대학교는 현재 새만금 선진대학교로 급성장하고 있다.

언론연락처: 군산대학교
대외협력과
이인순
063-469-4142~3
hongbo@kunsan.ac.kr
(서울=뉴스와이어)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기사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