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홍천군, 설 연휴 종합대책 추진

전용국기자 | 기사입력 2017/01/25 [19:09]

홍천군, 설 연휴 종합대책 추진

전용국기자 | 입력 : 2017/01/25 [19:09]
홍천군은 군민과 고향을 방문하는 귀성객들이 안전하고 편안하게 설 연휴를 보낼 수 있도록 설 연휴 종합대책을 추진한다.
 
군은 설 연휴기간인 1. 27 ~ 1. 30. 기간 중 4일간 종합상황반을 중심으로 재난안전관리대책반, 환경오염 및 쓰레기처리상황반, 교통소통 및 안전대책반, 산불방지대책반, AI 비상대책반, 비상진료 대책반, 상수도운영관리 대책반, 생활민원‧쓰레기 처리반 등 9개 반에 165명의 상황반을 구성 운영한다.
 
특히, 홍천군은 지역 대축제인 제5회 홍천강 인삼송어 꽁꽁축제가 설 연휴기간동안 운영됨에 따라 각종 안전사고에 대비하고, 관광객 및 귀성객 방문에 따른 교통체증 및 생활민원 해소, 환경정비를 위해 적극 노력할 방침이다.
 
최근 강추위로 인한 각종 급수사고 발생 시 비상조치 및 신속한 복구로 연휴기간 중 군민들의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상수도 관련 시설물 일제점검 및 복구를 위한 특별 대책반을 운영하고,
 
연휴기간 고병원성 AI 차단방역강화를 위해 현재 운영중인 거점소독장소 및 통제초소를 활용하여 귀성차량에 대하여 철저하게 소독을 실시하고, 가금사육농장 일제소독 실시 및 귀성객 축사 출입금지를 홍보 하는 등 연휴기간 AI 차단을 위한 방역활동에 총력을 다 할 계획이다.
 
보건소에서는 설 명절 연휴기간 중 당직의료기관 및 휴일지킴이 약국 지정‧운영을 통해 응급환자 및 일반환자의 진료공백을 방지하여 군민의 건강을 보호하여 진료 불편을 최소화 한다. 당직의료기관 및 휴일지킴이 약국은 응급의료정보센터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국번 없이 119, 보건복지부 콜센터(129) 또는 홍천 보건소(430-4022)로 문의하면 확인할 수 있다.  

이밖에도 홍천군은 설 연휴 이전부터 주요 재난취약시설 및 다중이용시설에 대한 안전점검을 실시하여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선제적 대응과 지역물가안정 및 서민생활 보호를 위해 물가관리대책을 추진하며,
 
산불방지대책반 및 환경정비를 위한 특별청소체계 운영, 설 대비 성수식품 안전관리 강화 등 각 분야별로 사전대책을 마련하고 군민 생활 안정을 위해 노력중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