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홍천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긴급구호비 심의

이원열기자 | 기사입력 2016/12/20 [18:16]

홍천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긴급구호비 심의

이원열기자 | 입력 : 2016/12/20 [18:16]
홍천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공위원장 김승거, 민간위원장 이복여)에서는 12월 20일(화) 오후 3시 홍천읍사무소 소회의실에서 긴급구호비 지원 대상자 선정심의를 추진한다.
 
『긴급구호비』지원사업은 홍천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 강원사회복지공동모금회의 공모사업에 응모하여 지원 받은 600만원 중 540만원을 긴급 구호비로 편성하게 되었으며 나머지 60만원은 위원 역량강화를 위한 교육사업으로 집행하게 된다.
 
긴급구호비 지원 대상자는 읍사무소와 관내 3개 복지기관의 추천으로 선정하였으며 18가구에게 각30만원씩 지원할 계획이다.
 
홍천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역할은 읍내 사회보장사업이 필요한 대상자를 적극적으로 발굴하여 읍 맞춤형복지팀에 알리고 읍 맞춤형복지팀에서는 가정방문을 통해 공공 또는 민간의 지원이 필요한지 파악하여 지원방안에 대해 협의체 위원들과 논의 및 지역자원을 연계하는 일을 수행하게 된다.
 
지난 11월 25일(금)에는 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의 역량강화를 위해 강원도사회복지협의회 박범용 사무처장에게 “최근 사회복지 흐름과 민관협력”이라는 주제로 교육을 추진한 바 있다.
 
홍천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김승거 공공위원장은 “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지역사회보장 환경에 부응하여 복지사각지대를 발굴하고, 지역보호 체계의 구심점이 되는 협의체로 발전해 나가길 기대해 본다.” 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