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순천시, 전국 민방공 대피훈련 실시

16일 오후2시, 내 주변 대피소 찾기 ‘씨내몰’ 대피훈련 등..차량통제 훈련 기존 15분에서 5분으로 축소 실시

조순익 기자 | 기사입력 2016/05/16 [08:28]

순천시, 전국 민방공 대피훈련 실시

16일 오후2시, 내 주변 대피소 찾기 ‘씨내몰’ 대피훈련 등..차량통제 훈련 기존 15분에서 5분으로 축소 실시

조순익 기자 | 입력 : 2016/05/16 [08:28]
순천시는 16일 오후 2시부터 20분간 전국적으로 실시되는 민방공 대피 훈련을 갖는다.  

이번 훈련은 북한의 핵실험 및 잇단 미사일 발사도발에 따른 강력한 대북제재 추진으로 남·북간 긴장이 고조 되는 등 만약의 도발상황에 대비해 국민보호태세를 확립하고자 실시한다. 

시는 도심지역인 향동, 중앙동의 다중 이용시설인 씨내몰을 ‘내 주변 대피소 찾기 대피지역’으로 선정해 시민들에게 비상시 국민행동요령을 숙달한다.  

훈련은 중앙시장 주변 도로변 시민을 대상으로 20분간 실시되며 민방위 대원 및 직능단체 회원들이 투입돼 시민들을 씨네몰로 대피시키게 된다. 

순천시청, 해룡면, 덕연동, 왕조1동은 건물 및 시설단위 특성에 맞게 대피훈련을 실시할 계획이다. 

순천시는 공무원을 대상으로 심폐소생술, 방독면 착용 교육을 실시하며 3개 면·동에서는 민원인 및 주민들 대상으로 안전하게 대피할 수 있도록 안내할 계획이다.

이번 전국 민방공 대피훈련 차량통제 훈련은 기존 공습발령 후 15분간에서 5분간으로 축소 실시한다.

차량운전자는 별도의 해제 경보음은 없으므로 라디오 실황방송 해제 방송과 안내요원들 신호에 따르면 된다. 

시 관계자는 “이번에 처음 실시하는 ‘내 주변 대피소 찾기’ 훈련과 건물 시설단위 특성에 맞는 대피훈련에 대한 문제점 및 개선사항을 찾아 8월 을지훈련 기간에 실시하는 전국 민방위 대피훈련에 차질없이 준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원본 기사 보기:전남조은뉴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기사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