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홍천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함께 만들어가는 청소년 행복 일터” 진행

윤지호 기자 | 기사입력 2024/12/05 [18:54]

홍천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함께 만들어가는 청소년 행복 일터” 진행

윤지호 기자 | 입력 : 2024/12/05 [18:54]



홍천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허일)는 2024년 11월 28일(목)부터 12월 4일(수)까지 홍천 관내에서 청소년 근로환경 모니터링과 함께 청소년 고용 우수사업장을 추천한 청소년 중 8명에게 답례품을 전달했다.

 

이번 모니터링은 홍천읍내를 중점으로 청소년 고용 가능 사업장 50곳을 방문했고, 홍천군 청소년들의 근로 환경과 개선점을 파악하고 안전한 청소년 노동인권 환경 보장에 대한 인식을 향상하기 위해 청소년 근로환경 체크리스트를 배부하고 상담을 진행했다.

 

모니터링한 사업장 50곳 중 현재 청소년 고용 사업장 및 고용 경험이 있는 사업장은 24%로 청소년 고용 필수 준수사항을 모두 이행하고 있거나 잘 인식하고 있는 사업장이 46%었으며, 업종별로는 편의점 48%, 카페 26%, 음식점 22% 순이었다. 사업장에서 청소년 노동인권과 관련하여 질의한 사항으로는 주휴수당, 퇴직금, 휴게시간 등이었다.

 

홍천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현재 홍천군 청소년 노동인권 보호 및 증진 조례에 근거하여 청소년노동인권사업을 운영하고 있으며, 청소년 노동인권에 관한 상담, 교육 및 특강, 캠페인, 청소년 및 청소년 고용 가능 사업장 대상의 실태조사, 청소년 고용 우수 사업장 선정 등을 진행하고 있다.

 

홍천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김수연 상담원은 “이번 근로환경 모니터링을 통해 청소년 고용에 대한 긍정적 인식 및 안전한 노동인권 환경을 만들기 위한 소통을 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협조해 주신 홍천군에서 일하는 청소년들과 이들을 고용하는 사업주 모두에게 감사한 마음을 전하며 앞으로도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강양항 일출
1/6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