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홍천 석화초 기업문화진로체험, 기업문화섭렵 등 “실속만점”

이은희 기자 | 기사입력 2024/11/22 [16:21]

홍천 석화초 기업문화진로체험, 기업문화섭렵 등 “실속만점”

이은희 기자 | 입력 : 2024/11/22 [16:21]

  

석화초등학교(교장 이홍우)는 11월 8일과 22일, 5학년 46명의 학생을 대상으로 ㈜세준에프앤비(대표 박승용)를 방문해 기업문화 진로체험학습을 진행했다. ㈜세준에프앤비는 K-푸드 시장을 선도하며, 최신설비가 갖춰진 공장에서 누룽지, 떡국과 떡볶이 등 우리 전통식품을 생산하는 지역의 대표 식품제조기업이다.

 

  

체험학습에 참가한 학생들은 엄선된 쌀을 보관하는 대형 시설 견학을 시작으로 떡 제조 공정을 둘러보고 품질관리를 위한 과정과 위생 환경 시설을 살펴보며 기업의 우수한 품질관리를 위한 노력을 엿볼 수 있었다. 또한 대부분의 제조공정이 고도화되어 필수 인력을 제외하고 자동화 공정을 통해 떡을 생산하고 있었으며, 스마트공장의 대표 사례를 직접 눈으로 확인할 수 있는 값진 기회였다.

 

  

체험에 참가한 한 5학년 학생은 “조선시대로 거슬러 올라가는 떡볶이의 역사를 살펴보는 시간이 흥미로웠고, 우리의 전통음식인 떡볶이가 세계에서 사랑받고 있다는 사실이 뿌듯하고 자랑스러웠다”고 말했다.

 

  

이홍우 교장은 “학생들이 우리 지역의 기업문화체험을 통해 향후 우리 지역을 발전시킬 수 있는 훌륭한 인재로 자라나길 바란다.”며 “회사의 바쁜 일정에도 체험프로그램을 진행해 준 ㈜세준에프앤비에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검소하게 먹으로 거칠고 간략하게’
1/5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