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너브내행복나눔재단(이사장 윤성일) 위탁 홍천군가족센터(센터장 이상훈)는 지난 9월 26일(목) 홍천군노인복지관(관장 현윤재) 북방 경로당에서 동행복지재단의 다이룸 프로그램 지원사업을 통해 네일아트 자격과정을 수료한 결혼이민자들이 참여한 네일아트 봉사 활동을 진행했다.
이번 봉사 활동은 결혼이민자들이 교육을 통해 습득한 기술을 지역 사회와 나누기 위한 활동으로, 어르신들의 손톱을 아름답게 꾸미는 한편, 따뜻한 대화와 정을 나누며 세대 간의 소통을 도모했으며, 어르신들은 네일아트를 통해 기분이 밝아지고, 일상에서의 소소한 즐거움을 느낄 수 있었다.
네일 봉사를 받은 한 어르신은 “이렇게 아름답게 손톱을 꾸며주셔서 정말 기쁩니다. 오랜만에 젊은 사람들과 이야기도 나누고, 손도 예뻐져서 마음이 따뜻해졌어요. 감사한 마음입니다."라며 봉사자들이 보여준 세심한 배려와 친절에 대해 깊은 감사를 표하였다.
홍천군가족센터 이상훈 센터장은 ”이번 봉사 활동은 어르신들과 결혼이민자들 간의 소통과 이해를 증진 시키는 좋은 기회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 사회의 화합을 이끌어 나가겠다.“라고 전했다.
홍천군가족센터는 앞으로도 다양한 사회적 프로그램과 봉사 활동을 통해 지역 사회와의 상호 교류를 지속하며, 보다 따뜻하고 포용적인 지역 사회를 만들기 위해 힘쓸 예정이다. <저작권자 ⓒ 홍천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