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 협신초등학교(교장 태현숙)는 27일(화) 학교 내에 실내 놀이공간 조성사업 학생 참여를 위한 공간 인사이트 투어를 진행했다.
춘천 시립 도서관에서 많은 사람들이 도서관을 어떻게 이용하고 있는지 학습하고 도서관 내에 다양한 공간을 탐방했다. 어린이 도서관, 장난감 도서관, 자료실, 정보검색실 등 도서관의 다양한 장소가 어떻게 쓰이는지 학습할 수 있었다. 어린이 도서관에서는 평소에 시간이 없어 읽지 못했던 책들을 자신이 좋아하는 공간에서 편안하게 읽어볼 수 있었다.
오후에는 춘천 키즈카페를 방문하여 놀이를 위한 공간이 어떻게 조성되어 있는지 학습하였으며, 학년 구분 없이 전교생이 다 같이 트램펄린, 실내 게임, 실내 썰매 등을 체험하며 우정을 쌓을 수 있었고 선생님들도 함께 학생들과 놀이에 참여하면서 사제 간에 허물없이 웃어보는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이날 체험활동에 참여한 3학년 학생은 “평일에도 이렇게 다양한 사람들이 도서관을 이용하고 있고 집중해서 공부하고 있는 모습이 놀라웠고, 평소에 읽고 싶던 책이 많아서 다 읽고 갈 것이다.”라며 체험 소감을 전했으며 학생들 모두 오늘 보고 배운 것을 잘 활용하여 학교 내에 즐겁게 놀면서도 배우는 공간을 스스로 설계해 보겠다고 다짐하였다. <저작권자 ⓒ 홍천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