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농관원 홍천사무소, 하계 전략작물직불금 이행점검 실시

윤지호 기자 | 기사입력 2024/08/26 [11:45]

농관원 홍천사무소, 하계 전략작물직불금 이행점검 실시

윤지호 기자 | 입력 : 2024/08/26 [11:45]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 홍천사무소(소장 최춘덕, 이하 농관원)은 하계 전략작물직불금을 신청한 관내 약 85농가의 283필지를 대상으로10월 31일까지직불금 준수사항에 대해 이행점검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전략작물직불제는 식량안보와 쌀 수급안정 등을 위해 지난해 처음 도입된 제도로, 대상품목 재배 및 논활용 여부, 농지 형상·기능 유지 이행여부 준수사항을 실천한 농업인에게 직불금을 지급한다.

 


농관원은 올해 하계 전략작물직불금 신청 농지 중 가루쌀·조사료는전수조사(51필지), 두류·옥수수는 50% 표본조사(116필지) 할 계획이다.

 

농지를 적정하게 유지·관리하지 않거나 식량·사료작물을 재배하지 않는 등 위반이 확인된 경우 전체 면적 또는 일부 면적만큼 직불금이 감액될 수 있다.특히, 휴경한 농지는 지급대상이 아니며, 시설(비닐하우스, 유리온실 등)재배의 경우 현재 논으로 활용할 수 없기 때문에 지급대상 면적에서제외된다. 또한, 하계조사료는 알곡을 포함하여 수확하는 사일리지 작업까지 확인할예정이다.

 

이번 이행점검을 통해 미재배, 휴경, 폐경 등 부적합한 사항이 확인될 경우 농관원이관할 지자체에 부적합 내용을 통보하고, 이후 지자체에서는 결과에 따라 부적합 면적은 제외하고 직불금을 지급하게 된다.

 

최춘덕 홍천사무소장은 “올해 전략작물직불금 지원품목 및 단가가 대폭 확대된 만큼 준수사항을 잘 이행하셔서 감액없이 직불금을 받으시길 바란다”며 “아울러 전략작물직불제의 확산과 올바른 정착을 통해 농업인에게 도움이 되도록 농관원도 힘쓰겠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기업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선도하는 사회적기업 "홍천한우 사랑말"
1/5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