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도교육청 2024 학교 밖 청소년 대상 맞춤형 진학 상담

윤지호 기자 | 기사입력 2024/07/05 [11:14]

도교육청 2024 학교 밖 청소년 대상 맞춤형 진학 상담

윤지호 기자 | 입력 : 2024/07/05 [11:14]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교육감 신경호)은 6일(토), 강원특별자치도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4층 돈보스코홀에서 ‘2024 강원특별자치도 학교 밖 청소년 대학입시설명회’를 개최하였다.

 

이번 설명회는 여성가족부, 강원특별자치도,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이 주최하고 강원특별자치도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가 주관하였다.

 

이번 설명회는 학교 밖 청소년들의 증가하는 대학 진학 수요에 부응하고, 8월 검정고시 이후 대학입시를 준비하는 청소년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기 위해 기획되었다.

 

상담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5명의 강원진학지원센터 상담교사단이 진행하였으며, 40분씩 7개 세션으로 나누어 세션마다 5명의 청소년이 동시에 1:1 맞춤형 컨설팅을 받았다.

 

한유선 중등교육과장은 “이번 컨설팅이 학교 밖 청소년들에게 대입에 필요한 현행화된 입시 정보를 제공하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하며 “학교 밖 청소년의 대학 진학에 대한 수요가 높아진 만큼 앞으로도 학교 밖 청소년을 위한 학업 역량 증진 및 면접 준비를 위한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은 강원진학지원센터홈페이지(https://jinhak.gwe.go.kr/)에서 강원특별자치도 내 학교 밖 청소년, 재수생 등 입학 컨설팅이 필요한 학생들에게 2025학년도 입시의 핵심 이슈와 2025학년도 수시 입학 전형 및 수능 최저, 내신 성적 환산 방식 등에 대한 자세한 안내를 제공하고 있다.

 

2025학년도 학교 밖 청소년 관련 입시 주요 사항은 다음과 같다.

 

2025학년도 검정고시 합격자가 수시 모집에서 지원할 수 있는 전형은 대표적으로 학생부교과전형, 학생부종합전형, 논술 전형 등이 있다. 학생부교과전형의 경우 검정고시 성적, 면접, 수능 최저 등이 전형요소가 된다.

 

교과전형에서 검정고시 성적만 반영되는 대학은 건국대(글로컬), 성공회대, 용인대 등이 있다. 검정고시 성적과 면접을 반영하는 대학은 명지대, 성결대, 차의과학대 등이다. 강원대, 충남대, 충북대, 전남대, 전북대 등의 거점국립대학에 검정고시 성적과 수능 최저를 반영한다.

 

학생부교과전형의 경우 대학별로 비교 내신을 적용하며 검정고시 성적에 따른 환산 점수를 부여하여 성적을 산출하기 때문에 2025학년도 대학별 모집요강을 확인하여 자신의 내신 성적이 어느 정도인지 확인이 필요하다.

 

학생부종합전형의 경우 검정고시 졸업생들은 학교생활기록부가 없는 경우가 많아 대학의 서식에 맞는 ‘학교생활기록부 대체서식’ 또는 ‘비교과활동기록표’를 작성하여 제출해야 하며 수도권 대부분의 대학에서는 제한적 지원만을 허용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