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홍천군난개발 문제해결을 위한 2차 토론회 개최

윤지호 기자 | 기사입력 2024/06/05 [20:55]

홍천군난개발 문제해결을 위한 2차 토론회 개최

윤지호 기자 | 입력 : 2024/06/05 [20:55]



홍천군 난개발 문제해결을 위한 2차 토론회가 6월 4일 오후 4시 홍천군청 대회의실에서 개최됐다. 지난달 10일, 1차 토론회에 이어 열린 이날 2차 토론회에는 신영재 군수와 국장, 과장, 실무자와 홍천군의회 의원, 공대협 위원 등 관계자 8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토론에 앞서 신영재 군수는 “오늘 토론회는 홍천의 현안문제를 공론화하는 자리로 행정과 지역민과의 소통으로 실마리를 풀어나가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이날 토론회에서 홍천공대협은 1차 토론회의 내용을 바탕으로 무분별한 개발 사업으로 인한 주민피해 해결 방안 및 대책 마련과 각 주민대책위 및 공대협 공동 요구안에 대한 홍천군과 의회의 책임 있는 답변을 요구했다.

 

 



이어 홍천공대협은 ▲무분별한 난개발 방지와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한 홍천군 계획수립 ▲홍천군-주민-전문가가 함께하는 민관기구 구성 ▲주민갈등 사업에 대한 사전고지 조례제정 등을 요구했다.

 

이에 신영재 군수는 “기본적인 발전과 계획수립을 위해 필요하다면 실무자와 함께 논의하겠다면서 시간이 필요한 만큼 여유를 두고 논의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어 “홍천에서 진행되고 있는 난개발 사업을 포기할 수 있느냐?”고 하자 “반려의 사유가 명확하다면 반려하겠다”고 답했다.

 

이날 공대협 관계자는 토론회 답변서에 따라 각 대책위 별로 회의를 거쳐 향후 추진 방향을 결정할 계획”이라고 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 관련기사목록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홍천한웃랑말(대표 나종구)... 농촌마을활력프로젝트 선정
1/4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