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교육지원청과 홍천진로체험지원센터는 4월 2일(화)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홍천군청소년수련관에서 홍천관내 중·고등학교 진로담당교사를 대상으로 ‘2024년 제1차 진로교사협의회’를 진행했다.
이번 협의회에서는 홍천교육지원청 유호선 장학사와 홍천 관내 초·중·고등 14개 학교의 진로담당 교사가 참석하였으며 진로체험지원센터의 오리엔테이션을 시작으로 진로담당교사들의 다양한 의견제시와 이를 수용하는 등 효율적인 소통의 장을 구성하였다.
회의내용으로는 △진로체험지원센터 프로그램 안내 및 운영방향, △홍천교육지원청-학교-진로체험지원센터 상호교류를 통한 협력강화 방안, △각 학교연간일정에 따른 진로프로그램 제공, △홍천 관내 꿈길체험처 현황 및 학교연계 방안 구성 등이 논의되었다.
이번 협의회를 통해 앞으로 센터에서 제공할 다양한 프로그램을 안내하고, 학교 현장의 의견을 수렴하여 청소년들의 진로결정에 더욱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인프라를 제공하기 위해 상호보완적인 관계 구축이 이루어질 것이라 기대된다.
홍천진로체험지원센터 송용주 센터장은 ‘홍천관내 청소년과 체험처, 학교의 수요를 바탕으로 질높은 진로프로그램을 제공할 수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이를 통해 홍천 청소년의 진로를 설계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 라고 말했따.
한편 홍천진로체험지원센터는 홍천군청소년수련관에서 위탁운영하고 있으며 문의사항은 033-433-4351 김준희 팀장으로 문의 하면 된다.
<저작권자 ⓒ 홍천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