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로고

홍천군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중등반 진로 및 노동인권 교육 “똑똑, 권리 찾기 프로젝트” 진행

용형선 기자 | 기사입력 2022/06/24 [14:16]

홍천군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중등반 진로 및 노동인권 교육 “똑똑, 권리 찾기 프로젝트” 진행

용형선 기자 | 입력 : 2022/06/24 [14:16]



홍천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허일)는2022년 6월 15일(수)부터 6월 24일(금)까지 총 5시간에 걸쳐 홍천군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중등반 30명을 대상으로 진로 및 노동인권 교육 “똑똑, 권리 찾기 프로젝트”를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진로탐색검사(Holland 검사)를 통한 진로 탐색을 바탕으로 노동의 사회적 가치와 상호 공존성을 이해할 수 있도록 교육을 구성했으며, 만다르트 작성법을 통해 진로 계획을 구체화할 수 있도록 함과 동시에 진로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성공습관을 세울 수 있도록 교육했다.

 

홍천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현재 홍천군 청소년 노동인권 보호 및 증진 조례에 근거하여 청소년노동인권사업을 운영하고 있으며, 청소년들이 노동과 노동인권에 대해서 올바르게 인식하고 스스로의 노동인권을 보호할 수 있도록 찾아가는 청소년 노동인권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교육을 진행한 권능 상담원은 “청소년들에게 앞으로의 진로는 노동과 상호 밀접하기 때문에 여러 직업들의 공존 가치를 인식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이 함께 살아가는 세상에서 필요하다고 생각하며, 이와 함께 스스로의 진로를 계획하고 실천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앞으로도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