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홍천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노천초 ‘너랑 나랑’MBTI 집단프로그램 진행

최흥식 기자 | 기사입력 2022/06/15 [17:42]

홍천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노천초 ‘너랑 나랑’MBTI 집단프로그램 진행

최흥식 기자 | 입력 : 2022/06/15 [17:42]



홍천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허일)는 6월 8일(수)~6월 15일(수)까지 노천초 4·5·6학년 청소년 47명을 대상으로 총 4회기에 걸쳐 ‘너랑 나랑’MBTI 집단 프로그램을 진행하여 자신과 친구를 이해하여 긍정적인 교우관계를 맺을 수 있도록 했다.

 

이번 성격유형검사는 MBTI 어린이 청소년 용 CATi로 진행되었으며, 자신과 친구를 성격유형을 알고 서로 다름을 이해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했다. 세부적인 지표별 설명과 함께 나의 유형과 비슷한 점을 추측해 보고 실제 검사와 비교하는 활동을 통해 자신의 유형을 더욱 깊이 있게 알아갈 수 있었으며, 다양한 모둠활동을 통해 나의 유형의 장단점을 이해하고 나와 비슷한 유형, 서로 다른 유형의 특징을 알아갈 수 있도록 진행했다.

 

홍천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청소년들의 다양한 심리·성격유형검사를 진행하며 학교와 연계하여 청소년들의 개인상담 및 건강한 또래관계 형성을 위한 집단 상담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교육에 참여한 한 청소년은 “평소 나의 성격유형에 대해 궁금했는데 이번 기회에 알게되어 너무 좋았고, 성격유형 검사 결과가 나와 너무 비슷해서 신기했다. 그리고 친구와 나와 다른 점을 알게 되어 서로에 대해 더 이해할 수 있는 시간이 되었다.”고 소감을 밝혔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