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로고

강원영상위원회, <강원영화학교> 수강생 모집

영화를 배우고 싶은 강원도민 누구나 지원 가능

용석준 기자 | 기사입력 2022/06/15 [17:32]

강원영상위원회, <강원영화학교> 수강생 모집

영화를 배우고 싶은 강원도민 누구나 지원 가능

용석준 기자 | 입력 : 2022/06/15 [17:32]



(
)강원문화재단 부설 강원영상위원회(위원장 홍지영)는 도내 영화인 인력양성 및 시민작품제작지원을 목적으로 하는 ‘2022년 강원영화학교워크숍 수강생을 다음 달 7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강원영화학교는 영화진흥위원회 주관 공모사업인 ‘2022년 지역영화 네트워크 활성화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지난 331일 강원영상위원회가 공모에 선정되어 춘천(춘천시 영상산업 지원센터), 원주(원주영상미디어센터), 강릉(사회적협동조합 인디하우스) 3개 지역의 단체와 함께 운영한다.

 

강원영화학교는 영화를 배우고 싶은 강원도민을 대상으로 도내 영화감독 및 지역의 영화인들이 강사를 맡아 극영화 및 다큐멘터리 워크숍을 진행하며, 2019년에 처음 개강하여 4년째 운영되고 있다. ‘강원영화학교를 통해 제작된 정승이(춘천) 감독의 영화 서울로의 제25회 인디포럼 영화제 초청과 제4회 강원영화제 황금감자상 수상 및 조현경(원주) 감독의 영화 첫담배의 제8회 목포 국도1호선 독립영화제 초청 등 강원영화학교출신 신진영화인들의 작품들이 각종 영화제에서 상영 및 수상 되고 있다.

 

강원영상위원회 김성태 사무국장은 영화의 제작과정을 단계별로 학습하고 최종적으로는 영화제작까지 하는 과정으로 이루어진 강원영화학교에서 도내 예비 영화인들이 많은 꿈을 키워가길 바란다.” 고 밝혔다.

 

강원영화학교수강생 신청은 춘천, 원주는 지금부터 가능하며 강릉은 오는 18일부터 신청 가능하며, 자세한 내용은 강원영상위원회 홈페이지(www.gwfilm.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기타 문의는 강원영상위원회 영상자원팀(033-240-1378)으로 하면 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