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정치경제
한국정치커뮤니케이션학회·한독사회과학회 6월 17일과 18일 공동학술대회 개최
용형선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22/06/15 [17:07]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한국정치커뮤니케이션학회(회장: 김덕모)와 한독사회과학회(회장: 이종희)는 6월 17일과 18일 광주 호남대학교 광산캠퍼스에서 <정치소통의 대전환기, 진단과 성 찰>이라는 주제로 공동학술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동학술대회는 ‘정치인과의 대화’, ‘미디어를 통한 시민사회와 사회혁신’, ‘6.1 지방선거를 진단하다’, ‘미디어커머스, 방송과 인터넷을 넘나들다: 경계의 소멸 쟁점과 진단’, ‘독일의 정치커뮤니케이션’, ‘미디어 기업과 ESG’, ‘미디어커머스 산 업 발전을 위한 정책방안 모색’ 등 풍성한 내용으로 구성되었으며, ‘신진학자 세 션’, ‘일반 및 대학원생 세션’ 등도 마련되어 있다. 특히, 대주제 세션에서는 하르 트무트 코쉭 독일연방의회 전직의원의 발제가 예정되어 있다.

 

이번 학술대회 김광재(한양사이버대) 조직위원장은 “우리 주변의 미디어는 그 어 느 때보다 풍요해졌다. 하지만 우리는 결코 설렘과 기대 그리고 희망만을 품고 이 를 바라보기엔 어려움이 있다. 사회공동체가 사회적 성과를 만들어가기 위해 소통 하고 타협하고, 이해를 조정하는 일련의 정치적 문법이 일정 부분 무너진 느낌마 - 2 - 저 든다. 이번 학술대회를 통해 다양한 관점을 공유하고 새로운 도전을 헤쳐나가 기 위한 가능성을 함께 탐색하기를 희망한다”라며 많은 참여와 관심을 바란다고 밝혔다.

 

ⓒ 홍천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