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로고

홍천군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초등반 인권 및 노동인권 교육 “똑똑, 권리 찾기 프로젝트” 진행

용형선 기자 | 기사입력 2022/06/09 [12:41]

홍천군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초등반 인권 및 노동인권 교육 “똑똑, 권리 찾기 프로젝트” 진행

용형선 기자 | 입력 : 2022/06/09 [12:41]



홍천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허일)는2022년 6월 7일(화)부터 6월 9일(목)까지 3일간 6시간에 걸쳐 홍천군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초등반 이용 청소년 39명을 대상으로 청소년과 함께하는 “똑똑, 권리 찾기 프로젝트” 인권 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유엔아동권리협약에 언급되는 권리들을 통해 참여 청소년들이 인권의 의미와 구체적인 권리들을 찾을 수 있도록 돕고 자기 결정권의 중요성, 타인의 자기 결정권 존중의 필요성 등과 함께 청소년 참여의 의미를 생각해볼 수 있도록 구성했다.

 

또한, 좋아하는 음식들 속에 보이지 않는 노동자들을 생각해볼 수 있도록 했으며, 직업이 가진 사회적 가치들을 스무고개를 통해 알아보고 초성 퀴즈를 통해 경제 용어들을 익힐 수 있도록 했다.

 

홍천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현재 홍천군 청소년 노동인권 보호 및 증진 조례에 근거하여 청소년노동인권사업을 운영하고 있으며, 찾아가는 청소년 노동인권 및 인권 교육을 홍천군 내 청소년 대상으로 진행하고 있다.

 

이번 교육을 진행한 권능 상담원은 “청소년들이 구체적인 인권을 이해하고 청소년 참여의 의미를 생각해봄을 통해 청소년 스스로가 권리의 중요성을 깨달을 수 있도록 도움과 동시에 노동에 대해 올바르게 이해하며, 여러 직업이 가진 가치를 인식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