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교육
‘올해도 사월은 다시 오고, 아름다운 너희 눈물로 꽃이 핀다’
용석준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22/04/11 [17:33]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강원도교육청은 11일(월)부터 15일(금)까지, ‘올해도 사월은 다시 오고, 아름다운 너희 눈물로 꽃이 핀다’라는 주제로 여덟 번째 세월호 참사 추모주간을 학교와 기관에서 자율적으로 운영한다.

 

도교육청은 여덟 번째 세월호 참사 추모주간에 △온라인 영화제, △도교육청 직원 대상 영화상영회 등을 열고, 오미크론 전파를 고려하여 학교에서 온라인으로 추모할 수 있는 방법을 함께 안내한다.

 

‘온라인 영화제’는 11일(월)부터 15일(금)까지, 애니메이션 ‘빅피쉬’(감독 박재범, 김정석)를 상영 링크에 접속하여 관람할 수 있다. ‘빅피쉬’는 2017년 대구단편영화제 작가도발상, 대단한 영화제 은관상 등을 수상하고 국내외 영화제에서 다수 상영되었다.

 

‘도교육청 직원 대상 영화상영회’는 14일(목), 6층 대강당에서 ‘당신의 사월’을 상영할 예정이다.

 

영화 ‘당신의 사월’은 2014년 4월의 그 날 있었던 일을 평범한 사람들이 어떻게 기억하고 있는지에 관한 이야기이다. 2019년 개봉작으로 ‘영화가 다루는 5년 동안 슬픔을 말할 수 없었던 사람들의 이야기’를 담담히 풀어가며, 같은 해 제24회 부산국제영화제 등에 초청받아 상영되었다.

 

전기철 민주시민교육과장은 “세월호 참사는 다시는 일어나서는 안 되는 가슴 아픈 사건”이라며, “이번 세월호 추모 주간을 통해 세월호 참사가 우리에게 던지는 교육적 의미를 다시 생각하였으면 한다.”고 말했다.

ⓒ 홍천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