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홍천군청소방과후아카데미, 꿈나래 무궁이탐사단 화촌편“찾았다, 홍천의 보물!”

최흥식 기자 | 기사입력 2021/10/03 [11:49]

홍천군청소방과후아카데미, 꿈나래 무궁이탐사단 화촌편“찾았다, 홍천의 보물!”

최흥식 기자 | 입력 : 2021/10/03 [11:49]

 


홍천군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관장 박형준)는 10월 2일(토) 오전 9시부터 무궁이탐사단 ‘찾았다, 홍천의 보물’ 중등 네 번째 탐사활동이 화촌면 군업리 지석묘군, 송방당 연못, 아양정 정좌, 화서 이학로 선생의 일감제터를 방문하여 홍천지역의 역사를 탐방을 진행했다.

 

이날 활동은 코로나19관련 안전교육과 더불어 사전 강의를 통해 화촌면 군업리 지석묘군에 대한 역사와 화촌면의 유래에 대해 배우며 시작했다. 이후, 화촌면 군업리에 위치한 지석묘군에 대한 설명과 송방당 연못에 대한 유래를 들으며 화촌면에 대한 역사를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화촌면에 위치한 나무작업실을 방문하여 청소년들이 빵도마 만들기 체험과 우드스피커 만들기 체험활동을 진행하였다.

 

더불어 홍천군청소년수련관 방과후아카데미는 이번 활동을 위해 모든 참가자의 체온측정과 자가진단표를 작성하게 하였으며, 안전교육을 재차 진행 함으로써 청소년들의 안전을 주의하였다. 또한 무궁이탐사단 스토리텔링 및 영상을 청소년들이 직접 촬영하여 유튜브 “홍천방카”에 무궁이탐사단 영상을 확인해 볼 수 있다.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꿈나래 오하준 청소년은“2021년 마지막 무궁이탐사단을 친구들과 내 지역의 역사와 유래를 들을 수 있어서 뜻 깊은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