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로고

홍천군청소년수련관 보훈처 공모사업 ‘나라사랑 앞섬이’ 첫 시작 알려

용형선 기자 | 기사입력 2021/07/17 [22:41]

홍천군청소년수련관 보훈처 공모사업 ‘나라사랑 앞섬이’ 첫 시작 알려

용형선 기자 | 입력 : 2021/07/17 [22:41]
 

 


홍천군청소년수련관(관장 박형준)은 2021년 강원서부보훈지청에서 지원받은 사업비로 ‘나라사랑 앞섬이’를 7월 17일(토) 오전 10시부터 오후 12시까지 홍천군청소년수련관에서 첫 활동을 진행했다.

 

‘나라사랑 앞섬이’는 환경을 생각하는 양말목으로 냄비받침, 방석, 안마봉을 청소년들이 직접 제작하는 재능기부 봉사활동으로 제작 완료된 물품을 지역 내 국가유공자에게 대 전달하는 보훈봉사활동이다.

 

이번 활동은 사업에 대한 취지 안내, 양말목 공예 냄비받침 만들어보기, 소감나누기 활동이 진행되었으며, 청소년이 참여할 수 있는 재능기부와 봉사활동을 연계하여 국가유공자의 희생과 헌신에 보답하는 든든한 보훈문화가 확산되길 기대하고 있다. 또한 환경을 생각하는 업사이클링 활동으로 자원을 순환하는 환경보호에도 동참한다.

 

봉사활동은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며, 청소년들을 상시로 모집한다. 신청방법은 홍천군청소년수련관 블로그 hcyc.kr로 접속하여 네이버폼 참가신청서를 작성하여 제출하면 된다.

홍천군청소년수련관 (관장 박형준)은 ‘지역 내 청소년들이 지역 보훈문화에 관심과 감사함을 표현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다. 앞으로 청소년들이 건강한 민주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협조하겠다’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