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로고

송전탑 대책위, 번영회 규탄 성명서 발표

번영회는 송전탑 백지화 투쟁에 동참해라 ‘촉구’

오주원 기자 | 기사입력 2021/06/22 [21:20]

송전탑 대책위, 번영회 규탄 성명서 발표

번영회는 송전탑 백지화 투쟁에 동참해라 ‘촉구’

오주원 기자 | 입력 : 2021/06/22 [21:20]

홍천군 송전탑 반대 대책위원회(이하 대책위)가 “토론회로 지역여론 호도하는 홍천군 번영회를 규탄한다”는 내용의 성명서를 발표했다.

▲    대책위가 지난 15일 토론회 반대를 외치면 집회하고 있다.

 


이번 성명서는 번영회가 지난 15일 대책위의 반대에도 불구하고 토론회를 강행하고, 이어 17일, 30개 홍천사회단체의 서명을 받아 ‘홍천군, 홍천군의회에 강력히 요구한다’라는 제목의 보도자료를 배포한 것에 대한 대책위 입장을 표명한 것이다.

번영회의 지난 15일 토론회로 인해 대책위와 심한 갈등을 빚고 있는 가운데, 홍천군과 군의회가 직접 나서야 한다는 목소리가 높아지고 있다.

대책위는 성명서에서 “번영회가 ▲대책위의 방해로 주민토론회가 무산됐다 ▲철도와 양수발전소가 들어서려면 송전탑이 필요한데 무조건 백지화만 주장하면 나중에 어떻게 책임질 것인가 ▲홍천군과 의회는 눈치보기식 행정을 중단하라 등의 참으로 기가 막히고 어처구니가 없는 주장을 했다”면서 “자신들만의 셀프(self)-토론회를 강행했고, 사회단체를 동원해 자신들의 주장을 허위․과대포장해 발표했다”고 항의했다.

이어 “이미 경과대역 25개 마을 중 23개 이장들은 ▲번영회 토론회 중단 ▲송전탑 백지화를 촉구하며 토론회 불참을 공개 선언해 이미 예견됐는데 번영회는 토론회 무산을 대책위 책임으로 돌렸다”고 비난했다.

또한 “번영회의 서명부에서 30개 중 송전탑 반대 투쟁에 나섰던 단체는 하나도 없고 오히려 한전의 선심성 관광에 다녀온 단체들이 상당수 포함돼 있는데 ▲대책위의 송전탑 백지화 주장은 무책임한 주장이며 ▲어차피 송전탑이 들어와야 하니깐 한전과 협상을 통해서 보상이라도 많이 받아내자며 ▲홍천군과 의회는 대책위에 끌려 다니지 말고 송전탑을 수용하라는 식의 협박성 보도자료를 배포했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더 이상 국책사업이라는 이름으로 주민들이 삶의 터전에서 내쫓기고 마을공동체가 파괴되는 비극이 되풀이 되어서는 안 된다. 아무리 국책사업이라도 잘못된 사업은 중단돼야 마땅하다. 그렇기 때문에 송전탑 백지화 투쟁은 정당하다”피력하고 “송전탑과 홍천군의 미래는 결코 양립할 수 없다. 번영회가 자신의 이름처럼 홍천군의 번영을 위해 모인 단체라면 송전탑 백지화 투쟁에 적극 동참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한편, 송전탑과 관련해 홍천군과 홍천군의회는 오는 23일 간담회를 개최하고 향후 대책에 대한 논의를 할 계획이다.



출처 : 더뉴스24(http://www.the-news24.co.kr)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