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X파일 내용, 근거, 출처 공개하라

윤지호 기자 | 기사입력 2021/06/22 [20:39]

X파일 내용, 근거, 출처 공개하라

윤지호 기자 | 입력 : 2021/06/22 [20:39]

윤석열 전 검찰총장은 22일 장성철 '공감과논쟁정책센터' 소장이 '윤석열 X파일'을 여권과 기관이 작성한 것이라고 주장한 것과 관련, "공기관과 집권당에서 개입해 작성한 것이라면 명백한 불법사찰"이라고 반격에 나섰다.

윤 전 총장은 이날 이상록 대변인을 통해 언론에 배포한 메시지에서 "저는 국민 앞에 나서는 데 거리낄 것이 없고, 그랬다면 지난 8년간 공격에 버티지 못했을 것"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그러면서 "출처 불명 괴문서로 정치공작을 하지 말라"며 "진실이라면 내용, 근거, 출처를 공개하기 바란다"고 촉구했다.

그는 "그래서 진실을 가리고 허위사실 유포 및 불법사찰에 대한 책임을 분명히 해야 한다"며 법적대응을 경고했다.

그는 이날 CBS <노컷뉴스>가 자신 장모의 도이치모터스 주가조작 연루 의혹을 보도한 데 대해서도 "저는 법과 원칙에 따라 누구나 동등한 수사와 재판을 받아야 한다는 소신을 갖고 있다"며 "가족이라도 예외가 될 수 없다"고 말했다.

이어 "검찰 재직 시에도 가족 관련 사건에 일절 관여한 적이 없고, 앞으로도 그럴 것"이라며 "다만 최근 출처 불명의 괴문서에 연이어 검찰발로 확인되지 않은 내용이 보도된 것은 정치공작의 연장선이 아닌지 의심된다"고 의혹을 제기했다.

<노컷뉴스>는 이날 "서울중앙지검 반부패수사2부(정용환 부장검사)가 도이치모터스 주가조작 사건에서 최 씨와 도이치모터스 등기이사였던 A씨가 공모한 구체적 정황을 잡고 수사를 진행하고 있다"고 보도했다.

그러면서 "검찰은 최 씨와 A씨가 2010년 9월부터 2011년 초까지 수십 차례 동일한 IP에서 주식계좌에 접속한 사실을 확인했다"며 "즉 A씨와 최 씨가 같은 장소에서 번갈아가며 접속해 주식을 거래한 셈"이라고 강조했다.

이에 대해 윤 전 장관 장모 최씨 측 변호인을 맡고 있는 손경식 변호사는 입장문을 통해 “최씨는 도이치모터스 관계자는 물론 그 누구와도 주가조작을 공모하거나 이에 관여한 사실이 전혀 없음을 명백히 밝힌다”며 “허위사실 유포에 따른 강력한 법적 조치를 검토하겠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작년 3월부터 서울중앙지검이 1년4개월이나 수사하고도 주가조작 자체가 인정되지 않아 수사팀이 주가조작으로 누구도 기소를 못하고 공소시효를 넘긴 사안”이라며 “주가조작이라면 수사팀이 왜 최씨에 대한 소환조사조차 하지 못하고 공소시효를 넘겼는지 의문”이라고 반박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