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로고

홍천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숲숲 플레이리스트’ 숲체험 진행

용형선 기자 | 기사입력 2021/06/21 [22:09]

홍천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숲숲 플레이리스트’ 숲체험 진행

용형선 기자 | 입력 : 2021/06/21 [22:09]
 

 


홍천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허일)는 지난 6월 19일 횡성 청태산 자연휴양림에서 청소년동반자 & 홍천꿈드림 청소년과 함께 ‘숲숲 플레이리스트’ 숲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숲숲 플레이리스트’는 5월부터 10월까지 홍천 관내 읍·면 지역 청소년을 대상으로 프로그램이 제공되며 자연 휴양림 속에서 신체 기능 활성화 및 심리적인 안정감을 형성하기 위해 진행된다. 또한, 또래들과 즐거운 오감 놀이를 체험해보며 자연과 타인을 자연스럽게 알아가고 스트레스를 완화를 위한 대안 활동을 경험해 보는 시간이다.

 

 

 


이번 청태산 자연휴양림 숲체험은 숲해설가의 나무와 풀 이야기를 시작으로 비누방울 놀이, 나뭇잎 배 만들기, 숲 밧줄놀이, 산소 숲길 걷기, 청태산 야생화를 활용한 목공예 체험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청소년은 “주말에는 외부활동을 하지 못해서 집에 있는 시간이 많은데 친구들과 같이 재밌는 활동을 할 수 있어서 즐거웠다. 친구들과 함께 나뭇잎 배를 만들어보고 목공예 체험을 해본 것이 가장 신나고 재미있었다. 다음에 또 참여하고 싶다.”고 소감을 전했다.

 

홍천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이정훈 상담원은 “숲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관내 청소년들이 몸과 마음이 안정되고 단단해져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기를 기대해본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