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로고

홍천청소년YMCA 건강도 챙기고 환경을 보호하는 1석2조 플로깅 활동

용형선 기자 | 기사입력 2021/04/18 [22:41]

홍천청소년YMCA 건강도 챙기고 환경을 보호하는 1석2조 플로깅 활동

용형선 기자 | 입력 : 2021/04/18 [22:41]

홍천군청소년수련관 박형준 관장은 4월 18일(일) 오후 1시부터 4시까지 홍천청소년YMCA 소속 ‘CAT’ 동아리 회원 5명은 환경정화 활동을 위해 홍천강 일대에서 플로깅 활동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플로깅 활동은 스웨덴어로 ‘이삭을 줍다(Plocka Upp, 플로카 업)’와 영어 단어 ‘조깅(Jogging)’의 합성어로 달리기를 즐기면서 쓰레기를 줍는 활동이다.

 

 

 

 


이번 활동은 평화인재양성프로젝트에 선정된 환경을 주제로 코로나19로 인해 일회용품 사용량 증가와 오염된 재활용품으로 인해 재활용률이 떨어짐에 따라 지역사회 내 쓰레기를 수거하여 환경을 보호하고, 건강도 챙기자는 의미로 활동을 계획했으며, △플로깅이란?, △이동동선 계획, △재활용 방법, △플로깅 활동 순서로 활동이 진행됐다.

 

 

 

 


또한 지역사회 내 플로깅 활동 문화를 확산시키고자 카드뉴스를 제작하여 지역주민들의 참여를 독려시킬 예정이며, 5월에는 페트리 어플을 활용한 자연순환 캠페인이 계획되어 있으며, 꾸준한 환경보호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홍천청소년YMCA 동아리 ‘CAT’ 오민혁대표는 “쓰레기를 주우러 다니면서 생각보다 다양한 쓰레기들이 많았다. 작은 사이즈의 쓰레기들이 많았는데 조금만 환경보호에 대한 경각심을 가지고 함께 실천했으면 좋겠다.”라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