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로고

홍천군, 송학 무장애나눔길 확대 조성

보행약자층을 위한 송학 무장애나눔길 0.7㎞ 확대 조성

용형선 기자 | 기사입력 2021/04/14 [14:36]

홍천군, 송학 무장애나눔길 확대 조성

보행약자층을 위한 송학 무장애나눔길 0.7㎞ 확대 조성

용형선 기자 | 입력 : 2021/04/14 [14:36]

홍천군은 북방면 하화계리에 위치한 ‘무궁화테마파크’일원에 장애인, 노약자 등 보행약자층이 안전하고 편안하게 숲을 즐길 수 있도록 ‘송학무장애나눔길’을 확대 조성한다고 밝혔다.

 

▲     송학 무장애나눔길 전경

 

 

 

2020년 한국산림복지진흥원 녹색자금 공모사업으로 조성한 기존의 송학무장애나눔길(0.6㎞)을 순환형 무장애나눔길로 완결하기 위하여 올해 군비 5억 원을 투입하여 데크로드, 황토포장, 보행매트 등 무장애나눔길0.7㎞를 추가 조성한다.

 

 

▲    송학 무장애나눔길 노선도



무장애나눔길이 조성되는 북방면 하화계리 산10-1번지 일원은 기존의 무궁화테마파크, 송학산림욕장이 조성되어 있으며, 홍천읍과 거리가 가까워 많은 군민이 찾던 곳으로 2020년 무장애나눔길이 조성된 후 소나무숲 체험, 산책을 즐기려는 이용객이 대폭 증가하였다.

 

아울러 인근에 현재 128세대 규모의 고령자복지주택이 건립 중으로 향후보행약자층의 이용 수요가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는 등 무장애나눔길 이용은 더욱 활성화 될 것으로 보인다.

 

허필홍 홍천군수는 “무장애나눔길에 대한 군민들의 호응이 좋아 향후 한국산림복지진흥원의 녹색자금 공모사업에 적극 참여하여 무장애나눔길을확대 조성함으로써 산림휴양시설 혜택에서 소외된 보행약자층이 안전하고 편안하게 숲을 체험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