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한전, 홍천·횡성군 반대불구하고 송전탑 건설 철회는 불가

한전, 입지선정위원회서의 협상이 해법, . . 갈등 증폭…30일 면담 예정

용석춘 기자 | 기사입력 2021/03/25 [17:29]

한전, 홍천·횡성군 반대불구하고 송전탑 건설 철회는 불가

한전, 입지선정위원회서의 협상이 해법, . . 갈등 증폭…30일 면담 예정

용석춘 기자 | 입력 : 2021/03/25 [17:29]
 

 


25일 오전 10시 한국전력 홍천지사에서 최규택 특별대책본부장은 최근 홍천·횡성군이 공동 발표한 동해안~신가평 500kV HVDC 송전선로 사업 전면반대에 대한 한전입장을 밝혔다.

 

 

 

 


최 본부장은 “지난 17일 제12차 입지선정위원회에서 경과대역을 확정했다”며 “다만 단서조항을 달아 홍천군내에서의 경과대역 재논의가 가능하다는 조건”으로 경과대역을 결정하게 됐다고 말했다. 이어 홍천·횡성 두 지자체의 전면반대에도 불구하고 정부의 송전탑 건설사업의 철회가능성은 없냐는 질의에 “없다”고 밝혔다. 이어 입지선정위원회 참여를 통해 최적의 경과대역을 도출해 내는 것이 해법이라고 강조했다.

 

 

 

 


최 본부장은 “경과대역 인접지역 면별 1인 이상의 주민대표가 포함된 입지선정위원회 재구성 및 홍천지역 경과대역 대안검토 등을 통해 주민 피해를 최소화 할 수 있는 경과지가 선정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또 “홍천·횡성 지역의 송전선로 인근지역 지원을 위해 지역협의체를 구성하고 적극 협의해 나가도록 할 것”이라며 “특히 집단 주거지역과 근접되는 경과지 송전선로 건설 시 지역특성에 맞는 환경친화형 지지물을 도입하고 친환경 공법으로 시공해 경관저해 및 환경피해를 최소화 할 방안을 마련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남궁석 홍천군 송전탑 반대대책위원회 공동위원장은 “최초 정부 안건에 송전선로 지중화 계획이 있다고 하는데 한전 측에서 이를 무시하고 있다고 하자, 최규택 본부장은 “경과지 대역은 대부분 산지로 구성돼 있어 지중화를 할 수 없다”고 했다.

 

 

 


대책위는 “오늘 한전은 7만 홍천군민 머리 위에 기필코 송전탑을 꽂고 지나가야겠다는 입장을 확고히 하면서 군민을 두 번 죽였다”며 “국민 동의 없는 국책사업은 국가폭력이라며 더 이상 국민의 희생을 강요하는 구시대적인 방식은 용납될 수 없다”고 강조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