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저녁엔 연수’로 너도나도 연수기획자가 되어보자!

용석춘 기자 | 기사입력 2021/03/03 [15:01]

‘저녁엔 연수’로 너도나도 연수기획자가 되어보자!

용석춘 기자 | 입력 : 2021/03/03 [15:01]

강원도교육연수원(원장 김준기)은 2일(화), 현장중심의 상시연수체제를 구축해 배움과 성장 중심 교사 연수를 강화하기 위해 ‘저녁엔 연수’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저녁엔 연수’는 근무시간 이후 저녁과 주말을 활용해 연수를 직접 기획하여 운영하는 연수로, 강원도교육청 소속 교직원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연수 개설은 5명이상이면 가능하다.

 

연수기관에서 △연수과정 설계 지원 및 탑재, △연수생 모집 홍보, △이수 처리, △예산 집행을 지원하며, 지난 하반기 시범 운영으로 38개 과정 298명 이수, 99.2%의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

 

이번 연수는 총 3기(1기: 4월~6월, 2기: 7~8월, 3기: 9~11월)로 나누어 운영할 예정이며, 1기는 연수 기획 신청 및 연수생 모집이 3월 중 온라인으로 이루어진다.

 

연수운영시간은 △월~금 18시~21시, △토 9시 30분~12시 30분으로 3~15시간까지 운영이 가능하며, 강원도교육연수원(www.geti.or.kr) → ★☆저녁엔 연수☆★ 탭을 클릭하여 신청할 수 있다.

 

또한, 6개 직속기관 △춘천 강원도교육연구원, 강원유아교육진흥원 △원주 강원교육과학정보원, △강릉 강원도교육연수원, △속초 강원진로교육원 △양양 강원국제교육원 및 학교 등 연수 기획자가 원하는 장소에서 이루어질 수 있도록 자율성을 보장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연수는 시범 운영을 통해 얻은 개선점을 보완하여 ‘연수기획자 사전연수’, ‘연수 운영 기간 및 연수 형태 확대’ 등으로 보다 양질의 배움이 이루어지고, 그 결과가 교육과정 운영에 반영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김준기 강원도교육연수원장은 “ ‘저녁엔 연수’는 수요자 중심으로 기획‧운영하는 자발적 연수로 교직원들의 역량을 기르는데 도움이 될 것”이라며, “현장의 수요와 요구를 반영한 연수 기획에 보다 많은 교직원들이 참여하여 현장기획형 연수 활성화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