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홍천군,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선발

군민불편해소 기여한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선발

용형선 기자 | 기사입력 2021/03/03 [12:27]

홍천군,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선발

군민불편해소 기여한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선발

용형선 기자 | 입력 : 2021/03/03 [12:27]
 

 


홍천군은 『2020년 하반기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2명을선발했다고 밝혔다.

 

군은 공공의 이익을 위하여 창의성과 전문성을 바탕으로 군민들이 체감할 수있는 정책으로 행정서비스의 수준을 끌어올리기 위해 매년 상·하반기 적극행정우수공무원을 선발, 시상하고 있다.

 

군에서는 지난 24일 적극행정 운영 조례에 따라 우수공무원을 선정하고자 부서및 군민 추천을 받아 8건의 적극행정 사례를 발굴했다.

 

1차 실무위원회 심층평가, 2차 홍천군 적극행정 지원위원회 평가 과정을 거쳐2건의 우수사례를 최종 선정하고 이를 추진한 2명을 적극행정 우수공무원으로최종 선발했다.

 

이번에 선발된 우수공무원은 관행 혁신과 협업, 갈등 조정, 창의성·선제적 대응등 군민의 입장에서 적극적으로 업무를 추진해 성과를 창출한 ▲건설방재과강주원 주무관이 적극행정 우수 공무원으로 선정되었으며, ▲상하수도 사업소 최용건 담당이 우수 공무원 장려 부문에 뽑혔다.

 

적극행정 우수 공무원의 영예를 안은 강주원 주무관은 코로나19 대응에서취약한 계층을 대상으로 방역소독 지원 및 방역물품 확보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선정됐다.

 

최용건 누수방지 담당은 도내 최초로 노후된 옥내 상수도관 개량비 지원으로안정된 생활용수 공급에 최선을 다한 공로로 장려부문 우수공무원으로 선정됐다.

 

군은 선발된 2명에게 인센티브를 부여하여 공무원의 사기를 진작시키고,선정된 우수사례를 널리 전파해 적극행정 문화를 더욱 확산해 나갈 계획이다.

 

허필홍 홍천군수는 “코로나19 위기에 적극적으로 대처하고 창의적인 자세로맡은 업무에최선을 다해준 우수공무원을 격려했다”며“군민 만족을 최우선으로공직사회의 실질적인 변화를 유도하고 군민이체감할 수 있는 적극행정 구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