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로고

유상범 의원,‘용문~홍천 철도’ 반영 총력

기재부·국토부에 전화로 강력히 요청

용형선 기자 | 기사입력 2021/02/24 [18:39]

유상범 의원,‘용문~홍천 철도’ 반영 총력

기재부·국토부에 전화로 강력히 요청

용형선 기자 | 입력 : 2021/02/24 [18:39]
 

 

 

국민의힘 유상범 의원이 ‘용문-홍천 간 철도건설’ 사업 유치를 위한 막판 총력전을 펼치고 있다.

 

24일 유상범 의원실에 따르면, 유 의원은 23, 24일 홍남기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 변창흠 국토교통부 장관과 연달아 통화하며 정부의 ‘제4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에 용문-홍천 간 철도건설 사업을 반드시 반영해 줄 것을 강력히 요청했다.

 

특히, 홍천군이 수도권과 가까운 중부내륙에 위치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철도 오지로 남아있는 사실을 강조하며, 철도 인프라 다변화를 통한 수도권 인구분산, 양극화 해소, 국가균형발전 차원에서의 신규사업 반영 필요성과 당위성을 거듭 강조했다.

 

유상범 의원은 제4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이 조만간 확정되는 만큼 강원도, 홍천군과 함께 중앙부처 실무 담당자들에게 사업 타당성과 필요성을 막판까지 적극 피력하는 한편, 군민 염원을 다양한 홍보 활동에 적극 나설 계획이다.

 

실제로 유 의원은 지난 18일 용문-홍천 철도 유치를 응원하는 ‘전국민 릴레이 응원 챌린지’에 동참한 데 이어 24일에는 의원실 보좌진이 강원도 철도과 소속 실무담당자들과 함께 상황 점검 회의를 개최했다.

 

유상범 의원은 “불발될 경우 향후 5년 후를 기약해야 하는 만큼‘내일은 없다’는 마음가짐으로 막판 총력전을 벌이고 있다”며 “홍천군의 30년 숙원사업인 만큼 군민들의 염원을 중앙정부에 잘 전달에 반드시 반영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